[영화분석]원령공주의 분석과 나타난 형상성

등록일 2003.06.01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미야자끼 감독의 원령공주는 그냥 가벼히 볼 애니메이션이 아니기에 나름대로 심층적인 분석을 하여 미야자키가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려 노력했는지 그 코드를 해석하는 것을 중심으로 나름대로 분석해보았습니다. 숲의 의미 사슴신의 의미 등등 많은 영화 속 의미를 파헤쳐봤습니다.

목차

1.들어가기
2.인물분석
3.줄거리
4.영화의 흐름에 따른 숲의 느낌과 형상성
5.이야기의 배경
6.나가면서

본문내용

이 영화의 시작에서부터 어두컴컴한 숲의 모습이 보인다. 이 숲의 모습은 왠지 음침한 느낌의 무언가를 품고있는 듯한 느낌의 숲이다. 안개 낀 어두운 숲 사이로 무엇인가가 움직이는 느낌이다. 이것으로 보는 관객으로 하여금 위기의식을 느끼도록 하고자하는 감독의 의도임에 틀림없다. 그 다음으로 아시타카가 살고 있는 곳이 보인다. 그곳은 아시타카가 속한 부족의 성격과 평화로움을 보여주는 듯한 분위기의 숲이 보인다..미야자키의특징 또한 다른 애니메이션과 같이 숲을 사랑해서 그런지 상당히 숲이 많이 등장하고 녹색을 많이 강조하는 편이다. 여기서 광활한 대지와 끝이 안보이는 높은 파란 하늘 그리고 조각조각 떠있는 구름 이 분위기는 상당히 평화로운 이미지로 해석된다. 이러한 평화로운 분위기를 깨고 재앙신이 등장한다 -재앙신은 애보시가 이끄는 석화시중-석화시중(石火矢衆) : 시시신의 퇴치를 조건으로 사장연(師匠連)이라고 하는 의문의 조직에서 에보시에게 빌려준 용병.명나라에서 수입해온 석화시(철포)를 사용해,모노노케와 싸운다. 쌀과 철을 운반할 떄 지켜준다. 타타라장 전체의 경비를 임무로 한다. 총인원40명.-에게 심한 상처를 입은 멧돼지신. 그 고통과 증오에 의해 타타리 신으로 변해, 에미시가 숨은 마을을 습격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