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사를 읽고

등록일 2003.06.0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00년대의 20세기가 끝나고 2000년대의 21세기가 시작된 지도 어느덧 2년이 흘러가고 3년째 접어들고 있다. 설렘과 흥분, 희망과 도전의 꿈을 안고 시작한 21세기는 흐른 시간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정말 많은 사건들이 있었다. 분단된 남과 북의 정상들의 회담을 가져 통일에 대한 공조를 굳건히 했고 떨어져 있던 이산가족들이 몇 차례 만남을 가졌다. 또 작년에는 우리나라에서 열린 월드컵 축제로 인해서 우리나라 온 국민이 하나가 되었고 2003년 올해는 노무현 대통령의 국민의 정부가 출범했다. 물론 이 외에도 다른 많은 사건들과 좋지 않았던 사건들도 많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우리 역사로 남게 될 것은 분명하다.
지금 이 순간도 역사는 변모해 가고 있고 항상 새로운 것으로 채워져 가고 있다. 끊임없이 흘러가고 있는 시간을 우리는 돌이킬 수 없다. 우리의 역사는 지금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로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학교를 다니면서 한국 역사를 배워왔다. 하지만 배울 때 마다 늘 획일적이고 뭔가 왜곡된 점을 알면서도 그것에 대해 확실히 이야기해 주는 선생님은 없었던 것 같다. 입시 위주의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 중 한부분이다. 하지만 이런 것들로부터 벗어나서 색다른 관점과 억지스럽지 않은 다양한 시각으로 역사를 다시 바라본 이 책. 바로 한홍구 교수가 쓴 '대한민국史' 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