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한 나의 생각과 느낌, 그리고 기억에 남는 광고들

등록일 2003.06.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광고론 수업을 위해...작성된...레포트 입니다...
광고에 대한...개인적인...생각으로...
광고의 장단점을 비평한 내용 입니다..
자료 내용은 현대 카드 광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전에 현대카드는 1편인 “누려라” 광고에서 열심히 일한 소비자 심리를 자극 했었고, 2편인 “따져라” 에서는 여성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자극하기 위한 광고를 했던 것 같다.
그러나 이번 광고는 자신이 갖고 싶은 차를 갖는다는 개념보다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 좋은 차를 사주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현대카드를 쓴다는 내용이다. 이는 현대카드의 강점인 국내 카드 중 자동차와 관련한 혜택으로는 최고라는 강점을 소비자 입장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주안점을 두고 카드를 쓴 만큼 포인트가 쌓여 새 차를 구입할 때 큰 도움을 준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광고의 구성이 참 괜찮은 것 같다. 20대 후반 같은 연인이 등장하는 것은 광고의 타켓을 20~30대의 젊은층을 겨냥한 것처럼 보인다. 빨간 스포츠카가 등장하는 것 또한 누구나 타보고 싶은 심리는 있겠지만 이것도 역시 젊은층을 겨냥한 것이 아닐까 한다.
두 번째 장면인 커피숍에서 결제할 때 클로즈업되면서 강조되는 현대카드, 그리고 스포츠카를 타고 가면서 창밖으로 나온 손에 쥐어진 현대카드, 은연중에 반복적으로 현대 카드를 상징적으로 강조하는 것 같다. 이것은 광고기법 중에서 반복소구가 아닐까 생각 된다.
처음 장면에서 장진영이 고급 스포츠카 쳐다보면서 이미 마지막 장면에 나오는 스포츠카탄 연인을 예고하는 것 같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