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론] 부생육기-누가 내치즈를 옮겼을까

등록일 2003.06.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인격론 독후감 부생육기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입니다
이것만 보시면 A+입니다.

목차

1.내용요약
1. 사랑의 기쁨
2. 한가롭게 멋지게
3. 슬픈 운명

2. 느낀 소감

본문내용

1.내용요약

1. 사랑의 기쁨

이 장에서는 이글의 지은이인 심복의 출생을 시작으로 그가 어떻게 해서 이 글의 주인공인 운이를 만났으며 그리고 결혼하고 그 후의 이들 부부 간의 사랑은 어떤식으로 행해졌는지 구체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심복은 1763년에 선비집안의 자식으로 태어났다. 본디 혼약한 사람이 있었지만 그가 일찍죽게되자 주인공의 외숙인 심여선생의 딸인 운과 혼인을 맺게 된다.
운은 나면서부터 총명해 말을 익히고 시와 수 바느질등 많은 일에서 솜씨가 뛰어났다. 이러한 운을 심복은 아내로 맞이하고 나서부터 둘은 더할 나위없는 금술 좋은 부부로 지내게 된다. 깊은 밤이 새도록 서로 술마시기 내기를 하거나 같이 학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뿐만 아니라 같이 지내기를 좋아해 여러 모임이나 자리에서도 서로를 챙기고 붙어 다니는 사이가 된다. 심지어 운이의 부탁에 남장을 시켜 당집을 구경시켜 주고 시부모님을 속여 운은 뱃놀이를 심복과 가기도 한다.
운이는 이번장에선 언제나 총명하며 생기있고 심복만을 생각하는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심복에게 감원이라는 예쁜 기생을 첩으로 두기위해 진심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2. 한가롭게 멋지게

이 장에서는 먼저 심복의 취향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난을 좋아한 이야기에서부터 다시는 난을 키우지 않게 된 사연 그리고 나서 철쭉을 키우게 된일. 그리고 매화를 꽃병에 꽂아두는 일.
그의 집을 꾸몄던 방법과 그 모양새등에 대해 상세히 나타내고 있다. 여기서도 운의 재치는 벌레를 꽃병에 붙여두는 일이나 향을 태우는 법등 여지없이 나타나고 있다.
주인공 심복은 작지만 잘 꾸며 놓은 집에서 시, 글 , 그림에 뛰어난 여러 지인들을 모아 그들이 그림을 시를 글을 짓게 하며 같이 어울려 그와 같은 행동들을 하고 같이 술을 나누는 등 그의 생애에 있어 가장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에 대한 묘사로 일관되게 나타내고 있다.
운은 이장에서도 안주를 내는 모습이나 심복의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그리고 재치있게 야외 술자리를 마련하는 모습에서 예쁘고 사랑스런 모습으로 나오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