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새로운 황제들 서평

등록일 2003.05.3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E.H.Carr는 그의 저서 「역사란 무엇인가」에서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다. 역사는 과거의 각종 사건과 점차적으로 나타날 미래의 여러 가지 목적과의 대화라고 생각한다. 과거에 대한 역사가의 해석도, 중요한 것과 의미 있는 것을 선택하는 일도 새로운 목표가 차츰 나타남에 따라 진화해 나가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하였다. 얼마 전 중국에서는 후진타오 공산당 총서기가 이끄는 중국의 제 4세대 지도부가 출범했다. 마오쩌둥-덩샤오핑-장쩌민-후진타오 로 이어지는 중국 지도부의 교체가 이루어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마오쩌둥과 덩샤오핑의 행적을 짚어보는 일은 그래서 더욱 중요하다. 중국은 우리나라와 여러 가지로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북대결의 상황 때문에, 또한 ‘죽(竹)의 장막’으로 가려왔던 중국의 정책 때문에 그 실체를 정확히 알 수 없었다. 그리고 적대적인 북한과의 상황에서도 중국이 북한은 지원한다는 것 자체가 우리가 중국에게 다가서게 하는 것에 걸림돌이 되었을 것이다. 보통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중국이란 아직까지 남아있는 공산주의 사회이고 또 무한한 잠재력을 보유한 국가지만 아직까지는 가난한 나라라는 막연한 생각일 뿐이다. 그러나 중국은 굳이 비유하자면 잠자던 용과 같은 나라이다. 중국 경제가 개방의 물결을 타고 있고 그 인구가 약13억으로 세계인구의 4분의 1이나 차지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새로운 황제들을 읽고 4페이지
    現代 中國에 대한 나의 생각 요즘은 신문이나 TV 등의 대중매체를 통하여 흔히 접할 수 있는 단어가 되었지만,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신문의 경제면에서나 볼 수 있었던 단어가 있다. 그것은 브릭스(BRICs)라는 단..
  • [독후감] 새로운 황제들 서평 3페이지
    [새로운 황제들]은 쉽게 꺼내들고 읽을 수 있는 주제도 아닐뿐더러 양도 많아서 읽기를 주저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생각만큼 지루하거나 이해하기 힘든 내용들은 아니었다. 오히려 책에서는 모택동(마오)과 등소평(덩)의 일상생활들을 ..
  • '새로운 황제들'을 읽고 3페이지
    새로운 황제들.. 책 어귀에 써있는 '毛澤東과 鄧小平시대의 중국'이라는 글귀가 이 책의 제목이 뜻하는 새로운 황제들이 그들이구나라고 짐작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겉보기에 책의 두께가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 책을 열고 몇 페이지를..
  • [중국사] 새로운 황제들 서평 4페이지
    이 책은 마오쩌둥과 덩샤오핑의 이야기인 동시에 중국 현대사의 이야기이다. 특이한 점은 앞서 말했듯이, 보통의 역사서처럼 사건을 형식적으로 딱딱하게 설명하기보다는 그 사건에 얽힌 뒷배경이나 인물이야기를 실감나게 서술했다는 것이다..
  • [중국연구]새로운 황제들부제:모택동과 등소평시대의 중국 4페이지
    본 수업의 과제로 읽게 된 솔즈베리의 ≪새로운 황제들≫은 처음 접한 중국역사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에 관한 책 내용이라고 하니 처음에는 막연히 딱딱할 것이라는 선입견에 과제를 계속 미뤘었다. 한권의 책을 읽고 새로운 지..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서평] 새로운 황제들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