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제8요일

등록일 2003.05.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느낌중심입니다.. 열씨미 적었어여~~
참고가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 8요일" 이란 영화 제목을 처음 들었을 때 이게 과연 무슨 의미를 말하는 것일까? 하는 강한 궁금증이 들었다. "신은 여덟 번째 날에 조지를 만들었다. 그는 보기에 참 좋았더라." 라는 대사에 대한 의문을 가진 채 영화를 감상했다.
이 영화는 성공한 현대인의 표본이 되는 자, 아리와 사회가 받아주지 않는 자, 비정상인 조지를 중심으로 함께 하는 일들로 이끌어진다.
늙어간다는 건 세상에 타협해 간다는 다른 말이다.
아리는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을 지내며 늙어간다. 그것은 동심을 읽어버리고 사회가 요구하는 데로 움직이는 인형이 되어간다는 뜻이다. 아리는 그런 인형이었다. 매일 7시 30분이면 토스트기가 작동하면서 일기예보가 나오고 그것을 들으면서 출근한다. 그리고 교통체중으로 짜증을 낸다. 직장에서는 유능한 인재일지는 몰라도 인생의 참 행복이 무엇인지 모르는 불행한 사람이다. 나는 이런 아리의 모습이 현대인들의 일반적인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고, 객관적으로 성공해 보이지만 가족이게 버림받고,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중요한 것을 읽어버린 모습 말이다.
조지는 가장 순수한 모습 그 자체였다. 비록 다운증후군이라는 병을 가진 비정상인 이었지만 그는 누구보다도 행복했다. 조지는 항상 자기 상상 속에 빠져있다. 자기만의 가수가 있고, 돌아가신 어머니도 자기에게는 살아 있다. 조지 에게는 자기만의 사랑이 있고, 자기만의 사는 방식이 있다. 세상물정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하면서 늙어가기를 거부한다.
이런 아리와 조지는 조지의 개 때문이 인연이 되어 그들은 친구가 된다. 그리고 함께 하면서 아리는 조지의 순수함을 닮아가고 조지는 사회에 적응하는 법을 배워나간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제8요일 감상문 2페이지
    현대인들은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바쁜 일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는 남들과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남들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기보다 더 나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을 선망의 ..
  • [프랑스영화사] 제8요일 감상문 5페이지
    <제8요일>은 나를 다시 돌아보게 해주고 현대인의 폐해 속에서 벗어나도록 경각시킨 영화였습니다. 아리와 같은 삶이 아니라 조지와 같은 삶, 아름다운 자연을 온 몸으로 느끼며 진정한 행복을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장애우와 비장애..
  • 제 8요일 감상문, 감상평, 리뷰 (프랑스 영화 산책) 1페이지
    ‘제 8요일’은 세일즈 강사인 아리와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조지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겉으로 보기에 아리는 자신의 분야에서 나름의 성공을 거둔 정상인 같지만 가족과의 불화로 가정이 파탄 난 것을 되돌리고 싶어 한다. ..
  • 프랑스영화 제8요일 감상문 3페이지
    누구든지 낯선 영화를 접할 때 가장 먼저 제목에서 이미지를 떠올려 보게 되고, 주제에 대해 파악하려고 할 것이다. 그만큼 영화의 제목은 영화를 접하는 관객에게 시나리오 내용만큼 중요하고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제..
  • [프랑스영화감상문] 제8요일 4페이지
    Ⅱ. <제8요일>을 보고 영화의 첫 장면과 마지막 장면은 같은 방식으로 보여주지만 내용은 약간 다르다. 첫 장면은 “첫 번째 날, 신은 태양을 만들었다. 두 번째 날, 신은 바다를 만들었다. 세 번째 날, 신은 레코드..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