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글씨] 주홍글씨

등록일 2003.05.2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에이 플러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주홍글씨를 읽고'
책의 시작은 미모의 여인과 그의 딸이 많은 이들 앞에서 심판을 받는 광경으로부터 시작된다. 아름답고 기품까지 갖추고 있는 여인이 도대체 어떤 이유로 많은 이들 앞에서 심판을 받게 되는가. 그 이유는 바로 간통이었다.
영국 땅에서 프린(칠링워드)이라는 노년의 남자와의 결혼 생활을 하고 남편의 뜻에 따라 뉴잉글랜드(미국)로 건너와 한 작은 마을에 살게 된 그녀는 기다리던 남편이 2년의 세월동안 오지 않자 그녀는 펄이라는 사생아를 낳게 된다. 청교도식 사회주의가 가득한 당시에선 사생아를 낳은 이에게는 그만한 댓가를 치르게 되어있으므로 헤스터 프린은 심판대에 서게 되어있었다.
심판대에 선 프린은 사생아의 남자가 누구인지 밝힐 것을 강요받지만 굳은 의지력으로 상대가 누구인지를 끝까지 밝히지 않는다. 프린이 사실을 밝히지 않자 그 재판은 프린의 가슴에 주홍색의 'A'자를 가슴에 달고 다니라는 판결을 내린다.
그런데 프린이 심판대에 올라가 있던 중에 2년여의 시간동안 보이지 않았던 칠링워드가 군중 속에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만다. 칠링워드는 간통에 대한 복수로 그 남자를 찾아 복수할 것을 프린에게 얘기하고 둘의 관계를 철저하게 감출 것을 요구한다. 칠링워드가 찾아낸 남자는 그 지역에서 가장 촉망받고 명성있는 딤스테일 목사. 칠링워드의 예감 그대로 프린과 딤스테일 목사는 서로 사랑을 했던 것이었다.
딤스테일 목사는 프린에 대한 죄책감과 자기 자신에 대한 모순으로 마음의 병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