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유통업에서의 브랜드의 구축

등록일 2003.05.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에 직면하여 지난 수년간 많은 소매업체들은 지칠 줄 모른채 성장의 길을 모색해왔다. 나이키와 캘빈클라인 등과 같은 업체의 성공에서 보여지는 것 처럼, 그 비법은 잘 구축되고 활용된 브랜드에 있다. 소매업체들도 과연 이 브랜드의 마술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수직적으로 통합된 업체들은 가능할 것이다. 갭, 빅토리아 시크릿과 같이 의류를 디자인, 제조하고 직접 판매하는 기업들은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고 이러한 브랜드 파워에 의해 비롯된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
일부 소매업 브랜드들은 사실상 하룻밤 새에 무에서 유를 창조했다. 수직적으로 통합된 브랜드인 Old Navy는 Gap사의 복고풍 힙 디스카운트 컨셉으로 저렴한 가격의 family 브랜드로 1994년에 탄생했다. 5년 동안의 경이적인 성장 후 Old Navy는 26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고 설립한지 48개월 내에 10억 달러의 매출을 돌파한 첫 브랜드가 되었다. Old Navy 의 미래는 끝이 없어 보인다. 현재 420개의 점포에 140개의점포를 추가한 뒤 해외로 진출할 계획이다.
그러나 카테고리 킬러, 백화점, 할인점 등과 같이 다른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에게 상황은 좀 다르다. 일부 자사브랜드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소매업체들 중엔 내셔날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도 있긴 하나 아직 많은 업체들은 그들이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와는 독립된 자사만의 차별화된 브랜드가 부족한 실정이다. 사실 멀티브랜드를 가진 많은 소매업체들은 자사의 고유 브랜드보다는 다른 기업의 브랜드를 판매하는데 신경을 더 많이 쓰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