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사견학문

등록일 2003.05.2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견학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두 번째의 관문을 오르니 의열각과 정화 기념비가 보인다. 임진왜란때 동래성에서 기왓장으로 왜적과 싸웠던 무명의 두 의녀와 그림에서 보았던 숭상현공과 정발장군을 따라 순절한 금섬,애향이란 두 열녀의 위패를 모신 사당이 의열각이다. 향이 피워져 있기에 그 앞에서 합장을 하고 정화기념비로 향했다. 창칼의 모형을 보며 아까 그림에서 보았던 농민들이 저 것들을 들고 싸웠다면 한명이라도 두명이라도 목숨을 구하지 않았을까하는 안타까움이 새삼 느껴진다. 그리고 푸른 기와가 얹혀진 본전으로 향하려고 돌아서려는데, 마침 본전으로 들어오시는 할머니가 관문에 들어서자마자 합장부터 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 모습을 보고 그제서야 '아`하고 본전을 대하고 선 내 자세를 뒤돌아보지 않을 수 없었다. 내가 겪어보지 않은 전쟁에 대한 무감각과 세대가 흐를수록 더해지는 무관심의 태도가 여기까지 오면서 느낀 많은 감정들에도 불구하고 여전하지 않은가 하고 말이다. 그림앞에서도 합장을 한 나이지만, 합장이란 것을 거의 해보지 않은 내가 어색하게 하던 것과는 달리 자연스레 단아한 자세로 합장을 하는 할머니의 자세에 솔직히 나는 조금 감동까지 했었다. 할머니를 따라 본전으로 오르고 향을 피워둔 제단 앞에서 다시 합장을 하는 할머니를 따라 나 역시 이번에는 좀 제대로 된 자세로 합장을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충렬사 답사 보고서 1 페이지
    5월 3일 충렬사 답사를 다녀왔다. 충주 충렬사는 조선 인조 때의 명장 충민공 임경업 장군을 모신 사당이다. 5월 3일은 예비군 훈련 날이라 끝나고 바로 가는 바람에 군복을 입고 갔다. 충주 충렬사를 가보니 역시 입구에는 하마..
  • 정조대왕의 얼이 살아 숨쉬는 수원화성, 화성행궁, 수원 역사박물관 견학 보고서 6 페이지
    수원, 생소한 도시이다. 수원이라고 하면 성균관대학교 밖에 떠오르지 않았던 나에게 이번 기행은 ‘수원’이라는 도시와 정조대왕의 위대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2014년 11월 7일, 하늘은 푸르..
  • 천안 독립기념관 견학 레포트 13 페이지
    1. 견학을 시작하며 처음 이런 과제를 받았을 때, 천안에 독립기념관이 있는지도 몰랐던 필자는 `병천` 이라는 곳에서 독립운동이 있었다는것만 알았지, 천안에 독립기념관이 세워질 정도로 독립운동의 중심이었다는 사실은 처음..
  • 경복궁 견학문 6 페이지
    2. 경복궁의 위치 유래 및 역사 경복궁은 종로구 세종로1가에 위치하고 있다. 경복궁이란 이름의 유래는 조선 태조 4년(1395년) 경복궁을 완공한 태조 이성계 는 그 해 10월에 입궐하면서 정도전 에게 이 궁궐..
  • 국립중앙박물관 견학문 11 페이지
    정말 오랜만이다. 중, 고등학교 시절 숙제를 위한 견학 이후에 처음으로 성인이 되어 간 박물관 견학의 느낌은 사뭇 달랐다. 아마도 조금은 우리나라 문화와 유적들에 대해서 이전보다는 조금은 더 깊은 이해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