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마르셀의 여름

등록일 2003.05.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피 묻은 내 손에 네 쪽의 날개를 치켜들고,
나는 아버지의 영광을 소리높이 외쳤다."

가파른 바위산 속에 숨겨진 맑은 샘물 같은 영화. 멋집니다!
올 여름, 잇 달은 실망을 안겨준 영화들로 휘청거리던 제게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이 영화가 갈증을 풀어주었습니다. 역시 영화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그 무엇입니다.
마르셀의 여름방학이 부럽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속에 파묻혀 아무 근심 없이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며, 자연을 배우고 자연과 벗하며 스스로를 성장시켰던 짧은 휴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이 싫고 친구와 헤어지는 것이 슬펐던 추억의 여름 방학은 지난 기억속에 아련합니다. 사실 전 마르셀 보다는 폴이었습니다. 시골에 가면 마르셀처럼 새로운 곳을 즐기며 친구들을 사귀곤 하던 형을 졸졸 따라다니고, 형에게 따돌려 지면 시골집에 처박혀 도시에 두고 온 장난감 생각이 간절했었죠. 마르셀의 가족들처럼 전 화장실이나 편의시설들 같은 도시의 문물들이 그리웠고, 집에 가자고 제일 먼저 졸라대는 건 언제나 저였습니다. 그럼에도 영화속의 풍광에 대해 원초적인 동경을 느끼게 되는 건 너무나도 자연스런 반응일겁니다. 아이가 어느새 글을 깨우쳤을 때, 아들은 아버지에게 형언할 수 없는 큰 기쁨입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가족영화 감상문 - 마르셀의 여름을 보고 3페이지
    영화 감상문 - ‘마르셀의 여름’을 보고... 우리 아버지의 직업은 택시운전 기사 이다. 내가 어릴 적부터 지켜 본 아버지의 직업은 꽤나 다양했으나, 먼 곳을 돌고 돌아 정착하여 몇 년 째 기사를 하고 계신 것이다. 나는 아..
  • [프랑스영화] 마르셀의 여름 1페이지
    헐리우드 영화에 익숙해져 있는 일반인에게는 프랑스영화라는 그 자체만으로도 지루하게 느끼기 쉽다. 나 또한 그런 생각이 없지 않아 있다. 그러나 내가 보아온 프랑스영화는 먼가 엉성한 것 같으면서도 해학적이고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 [영화] 마르셀의 여름 5페이지
    19세기 말엽 유럽에서는 자본주의가 도입되어 과학기술의 발달이 눈부시게 이루어졌다. 특히 전기, 화학, 교통, 통신이 고도로 발전하여 잉여 자본이 형성되는 단계를 맞이한다. 19세기 말 마르셀은 가르라방 밑에 있는 오반느에서 ..
  • 프랑스 영화 감상문 -마르셀의 여름 1페이지
    프랑스영화라 하면 무언가 잘 이해할 수 없는 줄거리와 독특한 분위기가 연상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본 영화 두 편은 내 생각과는 다른 느낌의 영화였다. 어린아이의 천진난만한 나레이션으로 시작되는 La Gloire De Mon ..
  • [영화감상문] 마르셀의 여름을 보고 6페이지
    I. 들어가는 말. 오래간만에 프랑스 영화를 두편이나 보게 되었다. 두편 모두 흐르는 강물처럼 막힘없이 지루함없이 잔잔함의 연속이었으며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게 했다. 프랑스 영화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영화였다.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감상문] 마르셀의 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