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관]인생은 나에게 무엇인가??

등록일 2003.05.2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나의 인생관에 대한 생각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에게 있어 인생은 이렇게 정의된다. 인생은 꿈이며, 낙원이고, 미래를 위한 준비이며, 모험이고, 자기의 인정한 것을 찾아 헤매는 하루하루 이고, 끊임없는 전진이다. 인생이 무엇인가에 대한 대답은 사람마다 다른 지극히 주관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나에게 있는 인생의 의미는 남들과 다를 수밖에 없다. 나의 생각은 위에 많은 위인들의 인생의 정의 중에서 “인생은 끊임없는 전진”이라는 말과 일치한다. 인간은 태어나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전진해 나간다. 막 태어났을 때는 본능적으로 생존하기 위해서 열심히 먹고, 자면서 성장하고 좀 더 커서 자신의 삶의 목적이나 지향하는 가치가 생긴다면 그 목적과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전진해 나간다. 인생이 끊임없는 전진이라면 그 앞에는 냇물도 있고 진흙도 있다. 걷기에 편안한 평탄한 길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먼 곳으로 항해하는 배가 풍파를 만나지 않고 조용히만 갈수는 없다. 풍파는 언제나 전진하는 자의 벗이다. 차라리 힘든 고난속에 인생의 기쁨이 있다. 풍파 없는 항해란 얼마나 단조로운가! 고난이 심하면 심할수록 우리의 가슴은 뛴다.(니체) 나는 아직 20년이란 길지 않은 인생을 살아왔다. 여기에서의 인생은 인간이 태어나서 먹고, 자고, 입고하는 기본적 행동들은 포함한 인간의 생활을 의미한다. 인생은 짧고, 인생은 왕복차표를 발행하고 있지 않다. 한번 떠나면 두 번 다시 돌아 올 수 없는 것이 인생이다. (R.롤랑) 그러면 이러한 짧고 한번 뿐인 인생을 알차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직업의 선택이 있고, 배우자의 선택이 있으며 인생관의 선택이 있다. 또한 우리 삶 속에는 매 순간순간 선택이 존재한다. 무슨 옷을 입을까, 어떤 책을 읽을까, 어느 학교에 갈까, 어떤 친구를 사귈까, 어떤 강의를 들을까? 우리는 선택의 연속 속에서 살아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