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축구에 미치는 영향

등록일 2003.05.28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스포츠- 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1.날씨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2. 비 오는 날씨에서...
3. 생활환경...
4. 날씨와 공의 속도...

본문내용

운동경기에 있어서 날씨의 중요성을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 믿는다. 축구에 있어서도 날씨는 중요한 변수중 하나이다. 날씨는 경기진행의 유무에 영향을 끼칠 뿐 아니라 경기의 내용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바람의 강도에 따라 그리고 비 오는 날씨의 질퍽한 그라운드의 상태에 따라 또, 날씨변화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그리고 자신이 생활해왔던 곳의 기후와 맞지 않는 곳에서 경기를 치르게 될 때 많은 변수들이 작용한다.

1.날씨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기온이 떨어지면 우리의 신체에는 ‘방어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이중 가장 신속하고 확실하게 나타나는 변화가 ‘혈관의 수축’이다. 이 변화의 가장 큰 목표는 체온을 유지하려는 데 있다. 차가워진 날씨는 신체 표면으로부터 온도를 빼앗아가게 된다. 이때 열을 덜 빼앗기기 위해서는 말초로 가는 혈액의 양을 줄일 수밖에 없으며 이에 따라 혈관은 수축되고 근육은 경직되게 된다.
이렇게 기온이 추워지면 신체의 활동이 둔해지기 때문에 더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게 되고 그렇게 됨으로 몸의 감각도 둔해지게 되면서 평상시의 플레이를 발휘 할수 없어서 경기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더운 날 운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갈증 이 난다. 그러나 이런 자연적인 욕망의 메카니즘으로는 필요 한 수분 양을 보충하기에 부족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