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화성남자 금성여자

등록일 2003.05.2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직접 읽고 작성한 글 입니다.

목차

1. 시작하는 글

2. 중간 글
1) 화성인과 금성인의 가치관 차이
2) 화성인과 금성인의 기분 전환법
3) 화성의 언어 금성의 언어
4) 화성인과 금성인이 모티베이트 될 때

3. 마치는 글

본문내용

2. 중간 글

이 책의 첫 장의 제목은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이다. 설정이 재미있다. 단지 상투적으로 지은 책제목일 줄 알았는데 저자(John Gray)는 남자와 여자라는 존재를 화성과 금성에서 왔을지도 모른다는 설정을 하고있는 것이었다. 그러다가 그들은 서로를 만나 지구로 왔다는 것이며 나중에는 기억상실증에 걸려 그 사실을 모두 기억하고 있지 못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화성인과 금성인으로써 서로 존중되던 둘의 차이점은 기억상실로 인해 잊혀지게 되었고 차이점에 대한 존중 역시 사라져 버렸기 때문에 갈등이 생겨나게 됐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남자와 여자는 신체적으로 뿐 아니라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으며 우리는 차이를 기억하고 서로를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녀가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서로를 존중할 때 비로소
사랑은 꽃을 피울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 화성인과 금성인의 가치관 차이 -
저자는 책의 앞부분에서 화성인과 금성인은 서로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다르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남녀간에 마찰이 빈번히 발생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이성간 마찰은 근본적으로 여기서 시작하고 있다.
남성들은 그들의 목적을 이루는 능력을 통해 자기 존재를 확인한다. 그들은 자기 능력을 입증해 보이거나 힘과 기술을 신장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리고 이에 따른 성공과 성취를 통해 충족감을 얻는다. 반면 여성들은 자기의 느낌을 남들과 관계를 맺고 함께 나누는 일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을 느낀다. 여성들에겐 자기 표현, 특히 자신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이다.

참고 자료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