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톨스토이] '톨스토이'의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중 '바보이반' >를 읽고..

등록일 2003.05.2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작가의 생애와 작품세계
2.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의 줄거리
3. 감상
4. 문제

본문내용

2.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의 줄거리

이 작품은 허름한 농가에 세들어 살고 있는 한 구두장이와 그의 마누라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그 구두장이는 2년째 새 모피 외투를 만들기 위해 양피를 살려고 벼르고 있다가 어느날 어렵게 돈을 모아 그 양피를 살려고 한다. 그러나 빌려주었던 돈을 받지 못하고 외상으로도 양피를 사지 못해 구두장이는 그 돈으로 술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런데 구두장이는 집에 돌아오는 도중 교회벽에 알몸으로 기대어 서 있는 한 사람을 발견하게 된다. 구두장이는 두려운 마음에 그냥 지나쳐 가지만 잠시 후 양심의 가책을 느껴 되돌아가서 그 사나이에게 다가가게 된다.
구두장이는(셰묜) 그에게 자기의 겉옷을 입히고 하나님의 벌을 받아서 갈 곳이 없다는 그를 집으로 데리고 간다. 가는 도중 셰묜은 마누라의(마트료나) 역정을 걱정하지만 사나이가 자신을 쳐다보았던 눈빛을 생각하며 유쾌해 한다.
한편, 마트료나는 얼른 집안 일을 마치고 남편이 '어떤 모피를 사올까?'하고 기대를 하여 바느질을 하고 있었다. 이때 남편은 문을 열고 들어오고 마트료나는 술을 마신 그가 어떤 빼빼마른 사나이를 데리고 온 것을 보게 된다. 아니나 다를까. 마트료나는 셰묜에게 해명할 기회도 주지 않고 욕설과 함께 크게 화를 내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톨스토이-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2 페이지
    그런데 이러한 욕심, 욕망이 때로는 인간에게 좋은 점을 가져다주기도 한다고 했다. 목표로 세워 둔 욕구가 실현되었을 경우를 말하는 것 같다. 욕심으로 인해 무리한 목표를 세웠더라도 그것을 성공했을 경우 느끼게 되는, 자신의 욕..
  • [러시아 문학] 세죽음과 이반일리이치의 죽음 비교 연구 6 페이지
    ⅰ두 작품의 주제와 내용의 개괄적 이해 『세 죽음』과 『이반 일리이치의 죽음』의 공통된 주제는 두 작품 모두 제목에서 드러난 것처럼 주인공들이 겪는 죽음이라는 문제이다. 그리고 이 두 작품의 주된 내용은 작품속의 주인공들..
  • 전쟁과 평화 7 페이지
    러시아 귀족 계급 출신인 톨스토이는 게으르고 무절제한 귀족에서 대적할 수 없는 상상력을 지닌 최고의 소설가로 탈바꿈했으며, 원시 기독교의 소박성을 지닌 포괄적인 비전에 부합된 삶을 살려고 노력함으로써 예언적인 현자가 되었다. ..
  • [문학]안나 까레니나 줄거리 요약 및 감상 6 페이지
    모스크바의 귀족 오블론스키는 자신이 지난 프랑스 가정교사와 정사를 나눈 사실을 아내 돌리에게 발각된 후 고민에 빠졌다. 돌리는 그 사실을 참지 못했고 그로 인해 집 안이 엉망이 되었기 때문이다. 오블론스키는 이 상황을 처리하기..
  • [독후감] 톨스토이 단편선 1 페이지
    처음에 이 책을 읽게 되었을 때 솔직히 마음에 선뜻 내키지가 않았다. 톨스토이라는 위대한 작가의 작품이라는 사실자체가 조금의 부담감을 주었고 혹시나 너무 고전적이고 따분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의 마음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