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영화 푸른연을 보고

등록일 2003.05.2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푸른연을 보고-

처음 아편전쟁이나 황비홍을 볼 때도 그러했지만, 새삼스레 영화를 통해 어떠한 역사적 흐름을 이해한다는 것은 많은 책을 배우고 읽는 것 보다 훨씬 생동감이 있고, 가슴에 와 닿게 한다는 느낌이 든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지않은가?...^^
영화 푸른연은 현대 중국을 살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여주고, 그것을 통하여 중국의 사회주의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비판하고자 하였다. 1949년 10월 중공성립 이후 사회주의 체제로 가기 위한 과도기적 상황에서 한 가족의 삶을 카메라에 담고 순수한 소년의 입장에서 서술함으로써 우리는 그 당시 중공의 모습을 들여다 볼 수 있다.
모든 것을 사회주의로 개조시키기 위해 마을 위원회에서는 사람들을 소집하고, 공업화를 강요하며, 집단 농업화를 이룩하고, 사유재산도 서서히 공유화 시켜나간다.
이러한 중공의 과도기를 겪으면서 행복했던 가족은 생활방식이 변화되면서 많은 소중한 것들이 파괴되어가며, 잃어버리고, 사회주의를 위해서 개인이 모든 것을 희생해야만 하는 강제적인 모습을 보면서 모택동의 혁명이 과연 정말로 인민을 위한 혁명이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많은 희생을 강요하고 참으면 정말로 모두가 바라는 그러한 사회는 오는 것일까?

참고 자료

http://deer.sangmyung.ac.kr
http://www.kyungnam.ac.kr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