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유아생활지도

등록일 2003.05.2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도움되시길^^

목차

자신의 자율성과 타율성의 비율과 그것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영향

본문내용

자신의 자율성과 타율성의 비율과 그것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영향
자신의 자율성과 타율성의 비율을 연속선상에서 점을 찍어보라고 그랬는데, 이것을 찍기란 참으로 고달픈 일인 것 같다. 물론 자기를 자기자신이 가장 잘 안다고 하지만 대체 그 기준도 잘 모르겠고 솔직히 난 날 잘 모르는지 그 비율을 쉬 판단하지 못하겠으며, 비율을 내더라도 인간이 사악한지라 자신에 타율성이 좀 많더라도 타율성이 더 많다라고 말하기도 낯이 뜨거운 것 같다.
하지만 굳이 그 비율을 내어 보라면 전체를 100%로 보고 자율성이 100%, 타율성이 0%로 잡았을 때 나의 비율은 약 47% 정도라고 생각 든다.
하지만 이러한 퍼센테이지가 나오게끔 성장과정에서 부모님과 교사의 영향에 대해선 더욱더 잘 모르겠다. 생각해보면 사람의 자율성과 타율성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가정과 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에서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생각 든다. 그러므로 내가 잘 알지 못하는 것이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자율성 형성은 가정에선 부모가 자녀에게 대하는 행동과 형제, 자매의 수, 그리고 그들과 본인과의 관계등 여러 가지의 영향이 있겠고, 학교에선 교사의 특성과 관계 맺었던 교우들이 어떤 이 들이었냐에 따라 영향의 차이가 날거라고 생각 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