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게바라 독후감

등록일 2003.05.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넌 의사가 되겠다는 녀석이 체 게바라도 모르냐?"
내가 친구에게 체 게바라가 누구냐고 물었을 때 듣게된 대답이다. 도대체 체 게바라가 누구길레 의사가 될 사람이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람인가? 다시 그 친구에게 도대체 그가 누구 이길레 의사가 될 사람이면 꼭 그를 알아야 하냐고 물었고, 그친구는 웃으며 체 게바라는 의사이며 혁명가라고만 답해주었다. 의사이며 혁명가. 왠지 나에겐 관심을 끄는 단어들이었다. 결국 체 게바라에 대한 책을 찾게 됬고 '체 게바라 평전'을 발견했다. 처음 책에서 내 눈에 띈 것은 별 하나가 달린 베레모를 눌러쓴 잘생긴 남미계 남자였다. 깊게 들어간 두눈과 짙은 눈썹, 그리고 굳게 다물어진 입술은 그가 좀 고집스러운 사람인 것 같이 보이게 했다. 왠지 남자가 보아도 매력있어 보이는 잘생긴 청년. 그 모습은 내가 이 책의 첫페이지를 쉽게 넘기게 했다.
부르주아의 자식으로 태어난 그는 부에노아이레스의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우수한 성적으로. 그리고 여행을 계획하게 된다. 그의 일생을 변화시킬 여행을. 겨우 나이 24살에 무려 7개월간에 걸친 장기여행을. 여행은 사람을 변화시킨다고 했던가. 체 게바라도 남아메리카 전역을 도는 여행이 끝났을 때, 그의 식구들은, '뭔가 변했다', 말들 하게 된다.
그의여행은 남미의 민중들의 삶 속으로 되돌아갈 수 없는 발걸음 내딛는 것이라고나 할까?. 그는 의사라는 신분을 적절히 이용해서, 일반 여행객의 신분이라면 절대 접근할 수 없을 아주 다채로운 민중들의 삶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인물] 체게바라에 대하여 4 페이지
    이유야 어찌되었건 나의 삶의 기본적이자 뿌리가 될 좌우명은 그렇게 두고 싶지는 않았다. 그런 좌우명을 생각했다는 것부터가 후회였으니까 말이다. 난 항상 현실에 직시하려고 노력한다. 때론 너무 현실만을 생각해서 너무 차갑게 보일..
  • 체게바라 4 페이지
    지금 이 순간 나는 지금껏 한번도 써보지 못한(이러한 흥분되는 감정을 가지고...) 한 책에 대한 감상문을 쓰려한다. 에르네스토 게바라 아니 'che 게바라' 이 이름을 이렇게 부르는 것만으로도 벅착 감동이 나의 마음속에 밀..
  • [서평]체 게바라 평전에 대한 내용소개와 줄거리요약 및 나의독후감 4 페이지
    1. ‘체 게바라 평전’의 작품소개 장 코르미에의 ‘체 게바라 평전’은 1960년대 이후 저항적인 청년문화의 상징으로 자리잡아 온 체 게바라의 삶에 대한 ‘애정어린’ 기록이다.10년이 넘는 조사 끝에 얻어진 풍부한 자료를 바..
  • [감상문]체게바라 평전 감상문 3 페이지
    “우리 모두 리얼 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속에 불가능한 꿈을 가지자.” 나는 이 말을 되새겨 보면서 자꾸만 체게바라의 죽음과 연결지어 생각하게 되는 것을 피할 수 없었다. ‘그의 불가능한 꿈은 라틴 아메리카의 해방이 아닐까..
  • 체게바라평전 3 페이지
    나는 라틴아메리카문화의 북리뷰로 선정되어 있는 “영혼의 집”, “체게바라 평전”, “인디아스 파괴에 관한 간략한 보고서” 이 3권의 책들 중에서 “체게바라 평전”을 읽고 북리뷰를 쓰기로 결심했다. 이유는 물론 교수님께서 추천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