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심리학] 이보다더좋을순없다

등록일 2003.05.26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비디오를 꼼꼼히 모니터하여.. 주인공별로 분석하고
특히 주인공의 강박장애에 대해서 주의깊게 보고 강박장애의 대처방안도 있습니다.. 깔끔한 편집을 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는 강박장애를 가지고 있는 유달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나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와 성격 그리고 처한 상황들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주인공 : 잭 니콜슨
·유달
유달은 강박신경증가 있는 로맨스 소설작가이다. ‘유달’의 행동을 살펴보면 세균 감염을 걱정하여 아주 뜨거운 물에 새 비누로 손을 여러번 반복해서 씻는다. 길을 걸어다닐 때는 보드블럭의 선을 절대 밟지 않고 깨끗한 곳만을 밟으며 걸어다닌다. 그리고 사람들과 부딪히지 않으려고 무척이나 노력한다. 식당에 갈 때도 항상 갔던 식당에 같은 음식에 같은 종업원에게 주문을 한다. 나이프와 포트도 항상 일회용으로 지퍼 백에 담아와서 그것을 사용한다. 그리고는 식탁에 가지런히 놓고 몇 번이고 확인한다. 이웃집 버델이라는 강아지를 며칠동안 길러 줄 때 보면 동물과 가까이 하는 것도 싫어해서 동물을 만져야 할 땐 일회용 장갑을 착용한다. 외출을 할 땐 항상 장갑을 끼고 외출하고 돌아와서 문을 잠그거나 열 때에도 정확히 다섯 번씩 반복한다. 그와 마찬가지로 형광등 또한 정확히 다섯 번 반복한다.
또 흐트러진 것을 불안해하기 때문에 모든 물건들은 정해진 자리에 항상 그대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행동을 보이는 유달을 주위사람들은 싫어하지만 나는 이 영화 속 유달에게 보이는 강점을 발견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