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황제들'을 읽고

등록일 2003.05.2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솔즈베리의 `새로운 황제들`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새로운 황제들.. 책 어귀에 써있는 '毛澤東과 鄧小平시대의 중국'이라는 글귀가 이 책의 제목이 뜻하는 새로운 황제들이 그들이구나라고 짐작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겉보기에 책의 두께가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 책을 열고 몇 페이지를 읽는 순간 그러한 부담이 곧 재미에 대한 기대감과 호기심으로 변해갔다. 혹시나 그 기대가 반감될까봐 사람 이름 하나하나에 주의하며 읽어갔고 책 뒤쪽에 붙어있는 인명사전이나 각주를 빠짐없이 참조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 역사를 알게 됨에 있어서 그 사건 하나하나의 의미도 중요하지만 그 사건이 일어난 뒷배경이나 그 사건에 얽힌 인물들의 뒷이야기도 참 궁금하기 마련이다. 물론 나도 예외는 아니다. 나야말로 이러한 이야기에 어느 누구보다 열광하고 있음을 책을 읽으면서 느낄 수 있었다.

그렇다. 이 책은 마오쩌둥과 덩샤오핑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중국의 현대사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사건 하나하나를 형식적으로 설명하기보다는 그 사건에 얽힌 뒷배경이나 인물이야기, 그리고 그에 관한 모택동과 등소평의 얽힌 이야기를 잘 서술하고 있다. 예를 들어 대약진운동, 문화대혁명, 천안문 사태 등 중국 현대사의 중요한 사건들을 중국 현대사 교재를 보고 그것이 무엇인지 알 수는 있겠지만 그 사건들에 대한 느낌을 느낄 수는 없을 것이다.

참고 자료

해리슨 E.솔즈베리 `새로운 황제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평] 새로운황제들 서평 3페이지
    <새로운 황제들>이라는 책을 처음 봤을 때 제목에서 뜻하는 황제들이 누군지 궁금하였다. 그들은 바로 ‘마오쩌둥(毛澤東)’ 과 ‘덩샤오핑(登小平)’이었다. 이들은 중국의 훌륭한 지도자로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 [독후감] 새로운 황제들 서평 3페이지
    [새로운 황제들]은 쉽게 꺼내들고 읽을 수 있는 주제도 아닐뿐더러 양도 많아서 읽기를 주저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생각만큼 지루하거나 이해하기 힘든 내용들은 아니었다. 오히려 책에서는 모택동(마오)과 등소평(덩)의 일상생활들을 ..
  • [중국사] 새로운 황제들을 읽고 3페이지
    이 책과 역사 속의 마오쩌둥과 덩샤오핑은 사상적으로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중국의 커다란 별임엔 같지만, 그것을 실천하는 방법이나 행동은 참 많이 달랐다. 앞으로 중국이 계속 사회주의 노선을 택하여 실행한다면 그 지도자들 ..
  • 새로운 황제들 3페이지
    나는 개인적으로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지금까지 많은 책을 읽어왔고, 또한 그 장르가 다양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았다. 하지만 <새로운 황제들>이라는 책은 나에게 너무나 낯설은 책이였다. 명색의 중국학과라는 사람이 마오쩌둥이나..
  • [사회정치] 새로운 황제들 2페이지
    제3부 독재자들의 결투부분에서부터는 내가 그 전에 몰랐던 내용을 알게됐고, 우리나라의 운명과도 관련된 부분이 나와서 흥미롭기 시작했다. 마오쩌둥이 중국을 통일하고 정권을 장악하면서 공산당과 국민당의 대결에서 국민당은 대만으로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039;새로운 황제들&#039;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