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장애를 가진 존재들

등록일 2003.05.2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교양수업시간에 냈던 레포트에여. 많은 도움이 되길... ^^

목차

1. 헤파이스토스 - 장애를 가진 신

2. 테이데시레아스

3. 안키세스

4. 현재도 존재하는 신화

본문내용

1. 헤파이스토스 - 장애를 가진 신

헤파이스토스는 '천상의 명공'이라고 불리는 대장장이 신으로써, 지체장애인이다.
헤파이스토는 제우스와 헤라 사이에서 난 자식으로, 이 신의 탄생과 입은 장애엔 몇 가지 설이 있다.
첫째로는, 그는 태어날 때부터 발에 장애가 있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걸 보기 싫었던 헤라가 아들을 천상에서 쫓아내었다는 것이다. 상당히 장애인을 '추하고 못나게 본' 한 예라 할 수 있다. 가장 위대한 여신부터 장애를 가진 아들을 홀대한 것이다.
둘째로는, 제우스와 헤라가 부부싸움을 하는데, 헤파이스토스가 어머니 편을 들었다. 이에 화가 난 제우스가 그를 발로 차 버려서 그는 하루 내내 천상에서 추락해 렘노스란 섬에 떨어졌다. 그래서 그는 발에 장애를 입게 되었다는 것이다.
셋째로는. 아테나 여신은 제우스의 머리에서 태어났다. 제우스는 표면적으로 보기에는 혼자서 아이를 낳은 것이다. 이에 자극 받은 헤라가 자신도 혼자서 아이를 낳을 수 있다 해서 혼자 낳은 아이가 바로 장애를 지닌 헤파이스토스 였다는 설이 있다.
어머니가 쫓아냈건 아버지가 밀쳤건 간에 헤파이스토스는 바다로 떨어졌다. 그를 불쌍히 여긴 바다의 여신 테티스는 그를 9년 동안 길러주었고, 헤파이스토스는 이 때 대장장이의 기술을 익혀서 신들의 명공으로 불리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