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 김대중 정권의 평가

등록일 2003.05.2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김대중 대통령에 대한 비판적 접근을 시도해봤습니다.

목차

1. 간첩왕 김대중
2. 김대중의 실정
3. 김대중의 성과
4. 대통령도 사람이다.

본문내용

최근 들어 김대중 대통령 및 정부에 대한 여론이 급격하게 악화되고 있다. 언론이나 통신상에는 연일 金대통령에 대한 비판이 끊이질 않는다. 정권 교체의 날이 얼마 남지 않아 金대통령을 평가하는 말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론이나 정치인을 통한 金대통령은 완전히 실패자로 취급되는 것 같다. 대통령 취임기관 동안 정말 많은 일을 했을 것인데 정말 모든 것이 실패로 돌아갔단 말인가? 이중에서 우리 경제와 정치에 보탬이 된 것은 정말 한 개도 없다는 말인가? 이런 상황에서 金대통령을 변호하는 글을 쓴다는 것은 낙타가 바늘구멍을 빠져나가는 서커스에 가깝다. 잘한 일이 있어야 변호할 것 아닌가? 하지만 김대중을 변호하는 것까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金대통령 비판에 문제점이 있지는 않은지를 생각하면서 현 정부를 평가해 보려고 한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비판의 중단이 아닌 좀 더 건설적인 비판 즉, 비판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현실적인 비판이 이루어 졌으면 한다.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비판받아야 할 것은 비판하는 좀 더 생산적인 방향으로 가는 과정이었으면 한다.
대통령은 신이 아닌 실수를 할 수 있는 우리와 똑같은 인간이다. 고의적 실수가 아닌 이상 과정의 성과도 알아주는 아량을 가지고 지켜볼 때 지도자는 좀 더 노력할 것이 아닌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