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이해] 음악회 감상문

등록일 2003.05.2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음악회감상문입니다.
음악회를 본 내용과 감상 그리고 수업시간에 들은 이론을 적당이 반영하려 했습니다. a+를 받았습니다

목차

들어가기
내인생의 첫 음악회
내인생의 두 번째 음악회
후기

본문내용

들어가기
이번 연주회는 내 인생에서 두 번째 클래식 연주회였다. 부끄럽다고 해야하나 솔직히 음악회라는 자체가 나에게 사치로 느껴졌고 주위에서 클래식을 쉽게 대할수 있는 분위기도 아니 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주위에 클래식을 주위에서 한사람이라도 즐기는 사람이 있었다면 나의 연주회 관람횟수는 휠씬 늘어났을 지도 모른다. 그러던 내가 클래식을 가까이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계기는 전혀 우연한 곳에서 시작되었다.

내인생의 첫 음악회
군에서 갓 제대 하고 크리스마스 저녁예배를 드리러 갔다. 크리스마스라 예배는 간략하게 끝내고 이어 2부 순서로 칸타타가 공연되었다. 사실 그 당시 칸타타란 장르 자체를 알지도 못했을 뿐 아니라. 들어 본적도 없었던 내게 그 공연은 엄청난 충격이었다. 일정한 스토리를 가지고 진행되는 긴 곡에 여러 성부에서 표현되는 화음이 얼마나 마음을 편하게 하던지. 정말 신비스러운 음이었다 4개나 되는 파트가 자신의 음을 내지않고 자연스럽게 섞여 정말 세상소리 같지 않은 소리를 내고 있었다. 마치 안개 같은...기존의 가스펠이 주는 편안함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그야말로 감동에 감동이었다. 공연이 끝나고 돌아오자마자 난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하였다. 칸타타란 장르 자체로 자료를 찾기는 힘들었지만 여러 가지 합창자료를 찾을 수 있었다. (그레고리오 성가에서부터 현대성가까지...)
하지만 그것으로 만족할 수 없었다. 듣는 것으로는 무언가 성이 차지 않았기 때문이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합창은 실제로 들었던 합창과는 느낌이 달랐다. 결국 나는 연주회에 직접 가보기 결정하였다. 그래서 고른 것이 헨델의 메시아... 그것이 내 인생의 첫 음악회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