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과 치히로의 분석심리학적 분석

등록일 2003.05.2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에이 플러스 받은 레포트에요~

목차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줄거리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분석
1) 왜 여주인공의 나이는 열 살인가?
2) 터널( 뒤돌아본다는 것의 의미와 다리가 아닌 터널의 이유)
3) 왜 부모가 돼지로 변하였는가?
4) 온천장의 일
5) 두 개의 이름 ( 센과 치히로)

♡ 결론

본문내용

열살배기 어린 소녀 오기노 치히로는 부모님과 함께 차를 타고 새로 이사갈 시골집으로 향한다. 낮선 곳에서의 새로운 생활을 앞둔 그녀는 모든 것이 못마땅하기만 하다. 길을 잘못 들어 이상한 터널 앞에 서게 됐을 때도, 호기심 많은 부모님과 달리 치히로는 왠지 모를 불안감에 터널 안쪽으로 들어가기가 싫다. 결국 터널을 지나게 된 그들의 앞에는 짓다 말아 폐허가 되어 버린 놀이공원이 펼쳐져 있다. 여름날 오후의 텅 빈 놀이공원은 알 수 없는 고요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부모님은 마냥 들떠 신나하는 모습이다. 음악 냄새를 따라간 그들은 풍성한 먹을거리가 차려져 있는 한 식당으로 들어간다. 뭔가에 흘린 듯 먹는 것에만 열중하는 부모님을 뒤로하고 치히로는 밖을 들러보러 나간다. 묘한 적막 속에 움직이는 거라곤 아무 것도 없는 거리와 언덕을 거닐던 치히로 앞에 갑자기 한 소년이 나타나, 어두워지기 전에 이곳을 나가지 않으면 영영 빠져나갈 수 없게 된다는 말을 한다. 하지만 이미 날은 저물어가고 있고 유령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게다가 식당으로 달려가니 부모님은 돼지로 변해있는 상태다.
이 이상한 세계에 갇혀 버려 어쩔 줄 모르는 치히로를 도와주는 이는 낮에 만났던 소년이다. 하쿠라는 이름에 이 소년은, 이 세계에서 살아남으려면 마녀 유바바가 주인으로 있는 온천장(아부라야)에서 일을 해야만 한다고 말하고 치히로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하쿠가 일러준데로 보일러실의 가마할아범(가마지이)을 찾아간 치히로는 그의 도움을 받아 유바바에게 간다. 치히로의 끈질간 부탁에 유바바는 마침내 치히로에게 센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주고 온천장의 잡일을 맏긴다. 하쿠님께서는 센에게 원례 이름을 잊어 버리면 인간세계로 돌아가지 못한다는 사실을 상기 시켜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