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 감상문

등록일 2003.05.23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좋은 자료로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순간 순간의 멀리뛰기............ 번지점프를 하다]에 관해서

이 영화는 멜로영화이다.
이 영화는 형식까지 전형적인 멜로는 물론 아니지만
만남-헤어짐-재회라는 멜로영화의 전형적인 구조를 지니면서
감성적인 정서를 쉽게 이끌 수 있어 멜로영화에서
많이 쓰는 소재인 '비', '(왈츠)음악과 춤', '사고로 인한 죽음','눈물', '기차역', '해변가', '산','비정상적일 정도로 사랑에 관해 백치인 주인공의 캐릭터'등을 영화의 구성요소로 이용한다.'컨벤션'이라는 말은 장르 영화를 언급할 때그 장르를 규정하는 '전형적인 수법'을 의미하는데,이 영화는 구성을 한 번 더 비틀기는 했지만멜로 영화의 컨벤션을 비교적 충실히 따르는 편이다. 멜로 영화의 컨벤션을 한 번 비틀었다는 것은 환생한 상대가 이성이 아닌 동성이 되었다는 설정을 말한다.
난 그렇다고 이것을 동성애의 코드로 읽기는 무리라는 생각이다.
아니, 최소한 감독은 동성애의 코드를 원하지 않았다는 생각이다.왜냐하면 임현빈(여현수분)이 서인우(이병헌분)를 수용할 때의 영화적 서술과,영화의 종반부에 인우와 현빈이 용산역 플랫폼에서 만나는 장면에서의 감독의 영화적 시선구분을 분석하면,
감독이 인식하는 이들의 사랑은 동성간의 사랑이 아니라 이성간의 사랑이기 때문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감상평 2페이지
    영원한 사랑과 윤회를 믿어야 할까? 영화를 보고 난 후 영화는 이러한 물음을 되묻게 한다. ‘번지점프를 하다’는 일부에서 동성애적인 사랑을 다룬 영화로 보기도 한다. 하지만 삶과 죽음, 시간과 공간, 성별을 초월한 주인공의 영..
  • [영화감상] 번지점프를하다 4페이지
    1983년 첫눈에 반한다는 것 따위는 믿지 않는 국문과 82학번인 서인우은 소나기가 쏟아지던 여름 날 우연히 그의 우산 속으로 비를 피해 뛰어든 여자 인태희를 만난다. 비에 젖은 검은 머리, 아름다운 얼굴, 그리고 당돌한 말투..
  • 번지점프를 하다를 보고 (윤회와 관련하여) 2페이지
    “몇 번을 죽고 다시 태어난대도 결국 진정한 사랑은 단 한 번뿐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한 사람만을 사랑할 수 있는 심장을 지녔기 때문이라죠.”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의 마지막 부분에는 저러한 대사가 나온다. 큰 ..
  • [연극영화] 번지점프를하다 5페이지
    이 영화는 당찬 신세대 배우 이은주 씨와 너무도 편안한 남자 이병헌씨가 각각 주인공 「인태희」와「서인우」 역을 맡아 너무나도 애절한 사랑을, 그러기에 자칫하면 한번의 웃음으로 잊혀져 버렸을 번했던 두 연인간의 사랑을 눈물로 승..
  • 영화 감상문 "번지점프를 하다" 2페이지
    -사랑을 기억하는 순간, 사랑은 다시 시작된다 사랑이 영원함을 믿지 않는다고 몇 번이고 말했다. 그건 다 거짓말이라고 웃었다. 한 사람만을 사랑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했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한 사람만 보면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 감상문]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