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소감문]위성복 은행장의 강의를 듣고

등록일 2003.05.2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위성복 씨의 옴니버스식 강의 후 제출용 레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위성복 은행장의 업적과 사람됨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다. 그리고 그 분을 평가한 언론에 대해서도 발췌하여 적어본다.

서울 광교에 있는 조흥은행 본점 빌딩 외벽엔 백두산 호랑이가 '어흥!'하고 포효하는 대형 벽화가 내걸려 있다. 지난 97년말 외환위기 이후 존폐의 기로에 섰던 조흥은행이 위기를 수습하고 다시 도약하려는 모습을 상징하는 그림이다. 1백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最古) 은행인 조흥은행이 이젠 세계 금융 변화에 도전해 한국 은행의 자존심을 되찾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 실제 조흥은행은 외환위기 이후 부실여신이 급증해 지난 99년 정부로부터 2조7천1백79억원의 공적자금을 수혈받지 않을 수 없는 처지에 놓였었다. 그러나 2년만인 올해 이 은행은 부실여신을 과감히 털어내고 수익력을 회복해 BIS(국제결제은행) 기준 자기자본비율 등 대부분의 경영지표를 선진 우량은행 수준에 끌어올렸다. 조흥은행이 이처럼 짧은 기간에 성공적으로 위기를 탈출한 데는 물론 공적자금 투입 이후 임직원들이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감내한 것이 밑거름이 됐다. 그러나 그같은 구조조정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었던 건 위성복 행장의 능력과 리더십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게 금융계의 공통된 평가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