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슈피겔만의 쥐

등록일 2003.05.2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말로 확실한!!품질 보증된 레포트입니다.
후회는 없을것입니다.

목차

-시작하며..
-쥐, 고양이 그리고 아우슈비츠..
-나로부터의 반성과 역사적 고찰을 통한 현실바라보기!

본문내용

우리도 똑같은 일을 겪지 않았나? 식민지시대에 일본도 우리나라사람을 잔인하게 많이 죽였다.
유태인이 독일에게 당했다면 우리는 일본에게 당했는데 우리는 가만히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화가난다.
왜! 우리는 아무 말 못하는지 우리도 그 때의 일로 피해 본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은데 친일파 차출은 커녕 독립군에 대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 가셨다가 부끄러운 마음에 아직도 돌아오시지 못하는 할머니들은 생각도 하지 않는게 우리의 현실 아닌가?
하지만 일본인들은 우리나라에게 사과는 커녕 그들은 그런 일이 없다고 주장한다.
(중략...)
이 책은 세계 각지로 번역되어 많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이쁜 그림도 아니고 어찌 보면 피하고만 싶은 무서운일을 만화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널리 알리고 있는 것이다.
이에반해 우리나라에서는 무조건적인 비판이 아니라 자국에서만 잠시 일어나는 극단적인 배타심이 아니라 누가봐도 인정할수 있는 그런 여론을 일으켜줄수 있는 책이 나오지 않음에 한쪽에서 새삼 마음 아픈 책이였다.
만화로도 영화로도 노래로도 그림으로도, 가능한 모든 매체를 동원해서 전쟁의 참상이 증언되면 좋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