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원론] 부동산이란 무엇인가

등록일 2003.05.21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2페이지의 간략한 레폿입니다.
법적인 용어(인터넷에서얼마든지 검색가능하져)가 아닌 우리 삶의 전반적인 부동산의 의미에 대해 썼습니다.

목차

<부동산이란 무엇인가>
(1) 할아버지 세대의 부동산의 의미-삶의 터전
(2) 아버지 세대의 부동산 – 투자의 중요성 대두
(3) 우리 세대의 부동산 – 꾸준한 연구의 대상
<결론>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이란 토지와 건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본다. 우리나라 민법에는 토지와 그 정착물이라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비디오를 보면서 부동산에 의미가 이렇게 단순하지 않고, 광범위하고 다양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이제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1) 할아버지 세대의 부동산의 의미-삶의 터전
우리 어머니는 돌아가신 외할아버지 이야기를 자주 해주신다. 목수이며, 농부이셨던 외할아버지는 풍수지리를 보실 수 있으셔서 집을 지을 때, 집주인의 선호에 따라 집의 위치를 고르셨다고 한다. 예를 들면 자식이 잘되기를 원하면 여기 땅에, 돈을 벌기를 원하면 저쪽 땅에..이런 식으로 터를 잡으셨다고 한다.
펄벅의 <대지>를 보면 주인공 ‘왕룽’은 땅의 소중함을 가장 중요시 하고 있다. 그는 땅을 통해 부자가 되었고, 땅에서 삶의 희망을 얻었다. 땅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진리를 믿고 살았던 것이다. 우리의 할아버지 세대도 이렇지 않았나 싶다.
할아버지 세대에는 농경 사회였고, 땅과 집이 재산의 전부라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런 시대에서 부동산이란 단순히 집과 농지의 개념이 아니라 삶의 터전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