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빵가게와 광고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3.05.21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 파리바게트
1. 스토리
2. 전체분석
1) 배경
2) 인물
3) 소품
4)색
5)배경음악
6) 움직임
3. 샷별 분석
4. 기호분석
1) 환유
2) 은유
3) 사회적 약호
◈ 크라운 베이커리
1. 스토리
2. 전체 분석
1) 배경
2) 인물
3) 소품
4) 색감
5) 배경음악
6) 움직임
3. 샷별 분석
4. 기호분석
1) 환유
2)사회적 약호
3)상징
◈ 뚜레쥬르
1. 스토리
2. 전체 분석
1) 인물
2) 소품
3) 색
4) 배경 음악
3. 샷별분석
4. 기호분석
1)은유
2)사회적 약호

본문내용

서론

광고는 제품의 이미지나 특성을 알리기 위한 것이므로 궁극적으로 상품의 판매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광고의 영상은 제품, 그리고 그 제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연관이 있다. 파리바게트, 크라운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같은 제품군임에도 다른 이미지를 가진다. 따라서 각각 차별화된 이미지를 어떠한 방식의 영상으로 표현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파리바게트

1. 스토리

파리바게트가 있는 예쁜 거리에서 여자아이가 자신의 얼굴만한 크로아상을 맛있게 먹고 있다. 어린 동생은 먹고 싶다 말은 못하고 울음만 터뜨리고, 순간 빵과 울고 있는 동생을 번갈아 바라보며 고민하는 누나... 결국 동생에게 기꺼이 맛있는 빵을 내민다. 아기는 눈물 젖은 빵을 맛있게 먹고, 선뜻 빵은 내밀었지만 아직 `먹는 것만 봐도 배가 부르다는 의미`를 깨닫기에 너무 어렸던 누나는 유모차에 떨어진 빵 부스러기를 슬쩍 집어 입으로 가져간다. 곁에서 이를 지켜보던 정우성이 착한 누나에게 빵 하나를 건네주고, 빵을 받아 드는 어린 누나는 다시 행복한 얼굴이 된다.

2. 전체분석

1) 배경
․프랑스 파리의 거리를 배경으로 고급스러움과 이국적인 분위기 연출하였다.

2) 인물
․어린 아기, 여자아이, 성인남자를 통해 ‘말도 못하는 어린 아기’, ‘이제 막 말을 배우고 양보라는 것을 배워 가는 여자아이’, 그리고 ‘어른’을 대표함으로서 말도 못하는 아기도 양 보를 배워 가는 어린이와 어른들도 좋아하는, 그래서 결국 모든 사람이 다 좋아하는 파리 바게트 빵이라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빵이라는 것은 주로 혼자 먹기보다는 누군가와 함께 나누어먹기 때문에 어린 아기, 여자 아이, 30대의 남자를 등장 시켜 그들이 빵을 나누는 모습을 통해 행복한 모습을 연출하 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