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문학

등록일 2003.05.2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책두권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줄거리를 대충쓰면서 함께
페미니즘과 연결한 제생각을 써넣은 형식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목차

1.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2.너무도 쓸쓸한 당신

본문내용

1.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그녀가 사랑하는 남자 즉 그녀의 연인이 죽던 날.. 그녀는 그의 머리를 감겨준다. 그녀의 직업은 미용사였으며 둘 다 비를 맞았었다. 전에 그는 그녀가 자신의 머리를 감겨주는 것을 꺼려했었으나 그날은 순순히 응했다. 그의 머리를 그녀가 직접 감겨줄 때 그녀는 행복함을 느꼈다. 갑자기 그가.. 눈에 눈물이 고인 채로 몇 시인지를 물었다. 그녀는 대답한다.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아.”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나기도 전에 죽었다. 하지만.. 그녀의 진짜 아버지 즉 그녀를 태어나게 한 사람은 다른 남자였다. 엄마가 진정 사랑했던 사람.. 하지만 엄마에게 자신의 씨앗만을 심어주고는 다른 여자와 결혼한 남자였다. 아빠가 일찍 죽고 엄마는 힘들게 그녀를 키워야만했다. 엄마는 많이 울었으며 그녀 또한 그런 엄마를 보며 많이 울었다. 연인이 죽었을 때에도 그녀는 울지 않았다. 그녀는 어렸을 때 많이 울어서라고 하지만 슬프지 않기 때문에 울지 않는 게 아니다. 진정으로 그를 사랑하기 때문이었다.
이 소설은 사랑하는 사람을 영원한 죽음으로 떠나보낸 슬픔과 그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사진을 보면서 자신의 가족사와 연관시켜 1인칭 주인공시점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하지만 이 소설이 단순히 죽은 연인에 대한 사랑과 슬픔만을 표현한 소설은 아니다. 이 소설이 ‘페미니즘 소설’이라 불리어 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