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평] 워터월드(Waterworld)'를 보고나서

등록일 2003.05.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미 환경에 대해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집중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갈수록 문명의 발달로 인해 자연은 그만큼 많이 훼손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처음엔 훼손된 자연에 대해서 별 생각이 없다가 생태계의 변화가 일어남에 따라 온 세계는 그에 대한 심각함을 깨닫고 여러 가지 대응책을 찾아내고 있는 것이다.
대기오염, 수질오염, 토양오염등 환경오염은 여러분류로 나뉜다. 특히 이영화에서는 수질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
워터월드! 즉, 물이 온 지구를 지배하는 세상이다. 인간의 무분별한 자연훼손으로 인해 기온이 상승하여 북극의 거대한 빙산이 녹아 전체가 물로 뒤덮히게 된 지구를 말한다.
주위에 마른 땅이라곤 결코 찾을 수도, 볼 수도 없는 시대가 바로 이 시대인 것이다.
배를 타고 다니며 물위에서 서로 물물교환을 하고 자신의 생존을 위해 사람의 목숨 하나하나가 그냥 바다에 버려지는 상황이다.
워터월드 생존자들의 유일한 희망! 전설로만 전해지고 있는 낙원의 땅 '드라이랜드'(DryLand) 발견하는 것이 이 영화의 주된 흐름이다.
마른땅 하나 존재하지 않고 먹을수 있는 식수조차 귀한 이 세계 속에서 인류는 인공 섬을 만들어 표류하며 생존을 위해 피나는 투쟁을 해야만 하는 것이다. 흙 한줌이, 깨끗하게 정화된 물 한잔이 금, 은보다 더 소중하고 가치 있게 여겨지는 시대인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