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환경] 생물 자원 시대

등록일 2003.05.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식물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세계 각국이 자기 식물은 보존하고 남의 식물을 손에 넣기 위해 혈안이다. 생물 다양성 측면에서 식물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우리 나라의 생물종이 유출되고 또 그것이 우리 나라로 역수출된다고 하니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요즘 생물은 단순히 살아 숨쉬는 것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 가치가 인정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한국은 너무나 늦게 그 가치를 깨달았다.
선진국이 이미 100년 전부터 식물자원 수집과 보존에 힘을 쏟았던데 비해 우리는 이 토종식물이 자원이 될 것이라는 것조차 파악하지 못했다.
미국 국립수목원이 식물전문가 “베리 잉거”를 단장으로 한 한국식물원정단을 구성하고, 92년까지 3차례나 한국을 방문해 우리 식물 900여종을 채집해 가는 동안 우리의 소중한 자산은 외국으로 밀반출되어 다시 수입되고 있다.
이미 미국 국립 수목원에서는 우리도 모르는 수많은 우리 나라 한국의 수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수많은 한국의 수목은 한국의 승인을 받지도 않은 채 넘어갔다고 한다. 또한 이름도 모르는 희귀한 종들도 많이 유출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