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경주 기행문입니다.

등록일 2003.05.20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번에 경주로 답사여행 갔다오면서 적은 내용입니다.
2박 3일동안 경주답사의 경험이 녹아있는 11페이지의 기행문입니다.
목차에 나와있는 유적지들의 자세한 정보들이 적혀있습니다.
여러 웹사이트와 경주여행 서적 등을 참고해서
중간고사 대용 레포트로 적게되었습니다.
기행문 쓰실분들이나 유적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실 분들이
많이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사진이 첨부되어있습니다.

목차

1. 떠나기 전에
2. 일정
3. 불국사
4. 국립경주박물관
5. 안압지
6. 반월성, 석빙고
7. 계림, 첨성대
8. 대릉원
9. 감은사터, 대왕암
10. 이견대
11. 여행을 끝내면서

본문내용

5월 3일부터 5일까지의 연휴를 답사기간으로 정해놓고 리포트를 쓰기 위해 답사를 할 장소를 고르다가, 교수님이 말씀하신 내용중에 경주를 돌아보기 위해서는 1주일도 모자르다라는 말이 문득 떠올랐다. 지금까지 초등학교, 고등학교때 각각 1번씩 총 2번 수학여행으로 경주를 다녀온 나는 별로 그렇다할 기억도 남아있지 않고 뭐가 그리 대단하기에 경주를 1주일씩이나 돌아봐야하는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때 내가 경주의 참맛을 모르고 넘어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사실 경주라고 하면 드는 생각이 신라의 수도, 문화재가 많은 곳, 수학여행장소, '신라의 달밤'이라는 영화의 촬영지라는 사실 빼고는 그 유명도에 내가 알고 있고, 느끼고 있는 사실은 너무나도 적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경주를 답사지로 정하게 되었다.
이틀전인 5월 1일에 중요한 중간고사가 있어서 준비기간이 2일 밖에 없어서 시험이 끝나자 마자 경주로 내려가는 고속버스표를 구입하고, 바로 인터넷으로 이런저런 정보들을 급하게 조사하고 서점에서 경주에 대한 책을 사고 읽어보게 되었다. 후기에도 다시한번 쓰겠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자료를 조사하면 조사할수록 2박 3일(실제로는 토요일 오전에 실험이 있어서 2일만이 온전한 시간)만으로는 경주를 반도 구경하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뭐 그렇게 구석구석 신라시대의 유물과 유적지와 유구들이 많은지 2일가지고는 유명한 곳만을 돌아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경주기행문] 경주기행문 8페이지
    신라 천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경주는 도시전체가 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발길 닿는 곳곳마다 아름답다. 세계문화유적으로 선정된 석굴암을 비롯하여 불국사, 첨성대, 성덕대왕신종 등 그 이름만 들어도 탄성을 자아내는 많은 문화재가 있다. 수치상..
  • 천년의 역사 경주기행 5페이지
    천년의 역사 경주 우리가 처음으로 견학한 곳은 포석 정터. 그곳은 사적 제 18호 이고 신 라 왕실의 별궁이라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그 곳에서 어무산신무가 만들어 졌다고 한다. 전복 모양의 석조 구조물이 남아있는데 폭, 약 35센티미터, 깊이26센티미터, 전체 ..
  • [기행문]경주 문화유산 답사기 8페이지
    경주 남산은 경주시의 남쪽 인왕동, 탑동, 배동, 내남면 사이에 468m로 솟아 오른 조그만 산이다. 북쪽 금오산(金鰲山 468m)과 남쪽 고위산(高位山 494m)이 남북으로 긴 능선을 이으면서 서라벌의 들녘에 두 개의 섬이 붙어있는 형국으로 자리하고 있는데, 이를 통..
  • 경주 기행문 5페이지
    옛 시성인 이백은 〈춘야연도이원서〉에서 말하기를 "부천지자는 만물지역려요 광음자는 백년지과객이라 이부생약몽하니 위환기하오"라 하였으니 이른바 "천지라 하는 것은 다만 만물을 잠시 담아내는 여관이요 시간이라 함도 수많은 세월 속의 지나가는 손님이니 꿈과 같은 덧없는 인생..
  • 경주답사기행문 7페이지
    경주. 이번 답사지가 경주란 말을 들었을 때의 느낌은 머라고 해야 할까. ‘경주는 수학여행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았을 법한 곳인데 또 가야하나’라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수학여행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여행을 간다는 생각에만 좋았었지 머 하나 제대..
  • [기행문]경주 답사 기행문 4페이지
    2006년 5월 20일 아침 9시 우리는 경주 답사를 시작했다. 그 전날 경주에서 인문국제대학 행사인 ‘별바라기’가 있었는데, 풍류를 즐기느라 한숨도 못 잤기 때문에 몸이 천근만근처럼 무거웠다. 무거운 몸을 이끌고 우리가 처음 간 곳은 국립 경주 박물관. 도착하..
  • [국어국문] 경주답사기행문 3페이지
    가장 먼저 간 곳은 경주가 낳은 대표적인 시인인 박목월의 생가를 찾아갔었다. 지난번에도 조별 답사를 통해서 박목월 생가를 다녀왔었기 때문에 이번이 두 번째이다. 목월의 생가는 경주시 건천읍 모량 2리의 제일 안쪽에 자리 잡고 있다. 버스를 내려서 표지판을 따라 마을 안..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기행문] 경주 기행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