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 약이되는 식품

등록일 2003.05.20 한글 (hwp) | 2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검정콩<흑태>
<녹두>
<대두>
<메밀>
<보리>
<쌀>
<율무>
<조>
<찹쌀>
<팥>
<현미>

본문내용

검정콩<흑태>

신장의 기능을 돕고 허리를 강화시킨다
검은 색이 신장을 돕는 색으로 알려져 있는 것처럼 검정콩 역시 신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지니고 있다.
또한 우리와 마찬가지로 중국과 일본에서도 검정콩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중국에서 검정콩을 먹는 방법은 좀 특이하다.
그들은 검정콩에는 소금 이외의 조미를 하지 않는다. 아마도 신장에 작용하는 맛이 짠맛이기 때문일 것이다.
결국 검정콩은 검은 색과 소금의 짠맛이 이중 작용을 하여 그 효과를 배로 높일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특히 검정콩은 냉증이나 허리의 강화에도 한몫을 하기대문에 요통이 심한 사람이나 호리가 약한 사람이 먹으면 매우 효과적이다.

(효과를 볼 수 있는 체질)

허리가 굵은 비만형, 화를 잘 내는 사람, 고혈압인 사람 등은 소량 정도는 상관 없지만 너무 많이 먹거나 달게 조려 먹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아랫배가 나온 사람, 냉증이 있는 사람,허리를 펴는 것이 둔한 사람 등은 검정콩을 섭취하여 신장을 강화시키고 허리를 튼튼하게 한다.
아랫배가 나온 체형이라면 검정콩을 옅은 소금물에 하루저녁 담근 뒤, 프라이팬에 볶아서 상식한다.
등이 구부정하게 굽은 고양이 체형이라면 검정콩을 삶아 하루에 20~30알 정도 먹도록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