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유로뉴스 (EURONEWS)

등록일 2003.05.19 | 최종수정일 2015.03.2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1. 유로뉴스의 개요
2. 서비스 현황
3. 편성
4. 주요프로그램
5. 운영
6. 전망

본문내용

유로뉴스는 1993년에 설립되어 프랑스에 본부를 두고 있는 민영 방송 채널이다.
현재 유럽과 지중해 연안의 9,400만 가구가 유로뉴스를 시청할 수 있으며, 유로뉴스는 영어, 불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아라비아어등 다양한 현지 언어들로 주 140시간 동안 뉴스와 정보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유로뉴스는 전세계 뉴스 시장이 미국적 시각을 담은 CNN에 의해 독점 당할 것을 우려해 유럽적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공통의 문제를 인식하게 되어 유럽 방송 연맹(EBU)의 주도로 유럽 공영방송들이 중심이 되어 탄생시킨 것이다.
1993년 1월 1일 방송을 개시했으며 유럽의 시각과 공통 관심사를 반영할 수 있는 뉴스채널을 제공할 것을 표방하고 있다.
사업허가는 SECEMIE가 가지고 있으며 SOCEMIE가 방송 운영과 제작의 책임을 맡고 있다.
유로뉴스의 프로그램은 유로비전 유스 익스체인지와 각 국의 협력사들을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유럽을 중심으로 한 세계 각 국의 뉴스를 유럽의 시각에서 전달 할 수 있다. 또 유로뉴스의 내용은 모든 정치적, 종교적, 지역적 편견을 배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