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끝없는 도전

등록일 2003.05.19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잭 웰치는 1935년 11월 19일 매사추세츠의 피버디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는 아일랜드의 후손으로서 제2세대 미국인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보스턴과 뉴베리포트 사이를 연결하는 통근열차의 차장으로 일하며 평생을 보냈으며 유일한 자녀였던 잭 웰치의 양육을 도맡은 것은 그의 어머니였다.
살렘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가장 가까운 곳에 있던 주립 대학인 매사추세츠 대학을 들어갔는데, 이유는 학비가 그 당시 한 학기 당 50달러에 불과했기 때문이었다. 이는 학위를 얻기 위해 주거비까지 포함해 1000 달러 미만의 비용이 소요되는 것을 의미했다. 1953년 가을 대학 생활을 시작해 화학 엔지니어 학위를 받고 1957년에 졸업할 때에 잭은 엔지니어 학생들 가운데 최고 성적을 받은 상위 두 명의 학생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일리노이 대학에서 장학금을 지급하겠다는 제의에 박사 프로그램에 등록했으며, 1960년 일리노이 대학을 졸업할 때에는 박사학위를 취득했을 뿐 아니라 첫 번째 부인인 캐롤린 오스번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다.
26살에 졸업 한 후 잭 웰치는 여러 곳에서 직장 제의를 받았는데, 그 중 가장 그의 관심을 끌던 회사는 매사추세츠의 피츠필드에 있던 GE사로 당시 새로운 플라스틱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된 개발부서의 책임자였던 Dan Fox 박사로부터의 제안이었다. 이들은 PPO(polyphenylene oxide)라고 불리는 새로운 열가소성 물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었는데 매우 장래성이 높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