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 달걀껍질 속의 과학

등록일 2003.05.19 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서평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자인 Robin Baker는 1980년부터 1996년까지 맨체스터 대학교 생물학부 동물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1996년 연구 생활을 마치면서 저술과 강연 , 방송 등에 몰두해오며 100편이 넘는 학술 논문을 발표했고 많은 책을 저술했다.
그의 저서 중에는 인간의 성욕에 대한 자신의 연구를 바탕으로 쓴 '정자전쟁 Sperm Wars' 이 있는데, 이 책은 여러 나라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또한 '미래의 성 Sex in the future' 이라는 책에서 그의 관심을 생식 과학의 미래로 돌렸다.
인간 행동의 진화에 대한 그의 연구와 아이디어는 전 세계의 수많은 텔레비젼과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방영되었다. 그는 여섯 명의 자녀를 두었으며 1974년부터 맨체스터에 살고 있다.
이번에 읽게된 그의 이라는 책 역시 그의 전공분야인 생물학, 생식학 등 생명과학에 속하는 책이라고 볼 수 있겠다.
‘달걀껍질 속의 과학’ 제목은 흡사 재미있게 풀어논 과학 이야기 책이 아닐까 싶어 가벼운 마음으로 선택을 하였다.
하지만 상당히 무거운 주제들과 용어들은 책을 질리게도 하였다.
상식,진리라고 믿던 과학을 뒤엎고 , 그 허구를 따지며 ,사람들을 호도하는 매스컴에 대한 비판 등 여러가지 얘기들이 뒤엉켜 있다.
저자인 Robin Baker는 “ 대중이 믿고 있는 과학적 사실과 그에 대한 반론 ” 이라는 말을 이 책에서 하고 있다.
저자는 매스컴의 역할에 대해 상당히 비판적 태도를 취한다. 그리고 과학의 결과, 곧 진리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들인 정치적 압력, 여론 조작에 의한 대중의 압력, 과학자의 태도 등에 대해서도 매우 날카롭게 분석하고 비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