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문학] 주홍글씨를 보고 - 원작과 영화의 비교

등록일 2003.05.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에이플러스 받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리포터라는 이유만으로 『주홍 글씨』원작을 읽고 얼마전에 제작된 영화도 시청했다. 『주홍 글씨』는 미국의 Massachusetts에서 태어나 오랫동안 puritans에 대해 연구한 Nathniel Hawthorne(1804~1864)의 장편소설이다. 그리고 이 소설은 데미 무어와 게리 올드만, 로버트 듀발이 주연을 맡았으며 롤랑 조페에 의해 영화로 제작되어졌다. 단순히 리포터이지만 『주홍 글씨』 원작과 영화를 서로 비교해보고 그 차이점을 살펴보는 것도 흥미가 있을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적어본다. 그러면 먼저 원작의 내용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다.
소설을 다 읽고 난 뒤에도 명확하게 머리에 남는게 없었다. 이 소설은 다른 소설류와는 달리 선과 악에 대해 단순히 구별하는 것 자체도 불가능하고 종교적인 색채가 너무 진해 이해하기 힘든 것 같았다. 이 소설은 암스테르담에서 살다 뉴잉글랜드로 이주한 헤스터 프린과 그 주변인물들이 겪는 일들을 그려 놓았다. 남편 로저 프린이 바다에 빠져 죽은 걸로 아는 헤스터 프린은 그곳의 저명한 젊은 목사 아서 딤즈데일과의 부정에 의해 진주라는 뜻을 가진 펄이라는 아이를 잉태하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