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블레이드러너를 보고

등록일 2003.05.1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블레이드러너 story...
블레이드러너를 보고 느낀점...

본문내용

서기 2019년 로스엔젤레스. 지구밖에서 노예로서 살아가야 할 복제 인간 여섯이 탈출을 해서 지구로 잠입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복제 인간을 만든 회사인 타이렐사에 침투하려 했던 그들을 색출해내기 위해, 블레이드러너 홀든이 신입 사원들을 조사한다. 조사 방법은 거짓말탐지기 비슷한, Voigt-Kampff를 이용해서 홍채를 관찰하며 여러 가지 질문을 통해 감정 반응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안절부절하며 조사를 받던 리온은 어머니에 관해 말해보라는 질문에, 총기를 난사해 홀든을 죽이고 도망한다.
은퇴한 블레이드러너 데커드는 어쩔 수 없이 복제 인간 해고의 임무를 다시 맡게 된다. 타이렐사의 회장 타이렐을 만나러 간 데커드는 비서로 일하고 있는 레이첼을 만나고, 사람에게 테스트를 해봐서 음성 반응이 나오는 것을 보고싶다는 타이렐의 말에 레이첼을 대상으로 검사를 한다. 오랜 조사 끝에 그녀 역시 복제 인간임을 알게 된 데커드는, 레이첼이 최신형이며 감정이 주입되어 있다는 타이렐의 말을 듣고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그녀는 타이렐의 모토답게 "인간보다 인간답게(more human than human!)" 만들어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