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고전문학] 에로스와 프쉬케

등록일 2003.05.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그외 많은 신화관련자료 올립니다.

목차

에로스와 프쉬케의 사랑에대해 논하시오.

에로스와 프쉬케의 사랑이야기는 많이 알려져있으므로 그내용에대한 제생각을적어보았습니다.

본문내용

에로스라고 하니 고등학교 시절에 에로스라는 예명으로 편지를 주고받았던 한 남학생이 떠올라 피식 웃음이 나왔다. 그 때 프쉬케와 에로스의 사랑이야기를 알고 있었다면 에로스라는 이름으로 펜팔을 신청했던 그 남학생의 답장에 프쉬케라고 응수를 해 줄 수 있었을 텐데..
에로비디오니. 에로틱이니 에로스에서 그 어원이 나온 것일지도 모르겠다. 육체적 사랑을 무척이나 즐겨 했던 아프로디테(본 남편을 두고, 무수한 신들과 정을 통했다.)의 아들인 것에 그 이유를 찾는 것은 에로스 입장에서 보면 좀 불공정한 것일까.
내가 논하고자 하는 것과 거리가 먼 것이므로 일단 각설하고, 우선 에로스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 보통 에로스라고 하면, 날개를 달고 화살을 매고 다니는 조그만 꼬마로 많이 등장한다. 프쉬케와 사랑을 나누기 시작할 무렵은 멋진 청년의 모습을 한 신으로 묘사되는데, 꼬마로 자주 등장했던 에로스가 늠름한 청년으로까지 성장하는 것을 보면, 사랑이 미치는 힘이 얼마나 대단한가.

참고 자료

이윤기의 그리스로마신화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그리스로마신화]에로스는 누구의 아들인가 2페이지
    6강에서 헤파이스토스와 아레스, 헤르메스를 공부하면서 이들과 아프로디테와의 관계에 대하여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아프로디테의 자식으로 나온 에로스(큐피드)의 아버지는 누구인가에 관해 흥미가 일어났답니다. ..
  • [그리스신화] 에로스와프시케 23페이지
    기독교와 함께 그리스 신화는 서구문명의 모태라고 할 수 있다. 신화는 인간의 상상력이 역동적으로 발휘되는 유희공간으로 인류의 문화적 산물들을 다양하게 바라보는 관점을 얻을 수 있다. 신화와 시는 동서양을 통틀어 궁극적으로..
  • 그리스로마신화 - 에로스와 푸시케 1페이지
    그리스인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아주 자유분방한 사람들이었던 것 같다. 그리스 로마 신화 속에는 많은 사랑이야기들이 등장하는데, 신이 인간을 사랑하고, 인간이 신을 사랑하는 애틋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 죽은 아내를 찾아 지옥까..
  • [신화] 그리스로마신화 34페이지
    에로스(Eros) 사랑의 신으로서 로마신화의 쿠피드(Cupid)에 해당한다. 에로스는 정열의 신일 뿐 아니라 풍요의 신이기도 하다. 고대미술에서의 에로스는 등에 날개가 달려 있고, 활과 화살을 지니고 다니는 미남 청년으로 ..
  • 아프로디테와 에로스 1페이지
    아프로디테와 아레스 - 하루는 아프로디테가 케스토스 히마스를 두르고 아레스를 유혹한다. 둘은 태양 아래서 밀회를 즐기고, 둘의 밀회를 지켜보던 태양신이 헤파이스토스에게 이를 밀고한다. 헤파이스토스는 그 즉시 투명한 청동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외국고전문학] 에로스와 프쉬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