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단극성 정동장애

등록일 2003.05.1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우울증이란 무엇인가?
누가 우울증에 걸리나?
우울증의 증상과 징후
단극성 정동장애 사례

본문내용

우울증이란 무엇인가?
임상적인 우울증은 심각하고도 흔한 기분의 장애로 심신을 동시에 악화시키는 질환입니다. 우울증은 직업과 사회, 신체 기능의 심한 장애를 가져옵니다. 슬픔이나 일시적인 비애와는 다르게 우울증은 상황(예를 들면 좋은 소식)에 따라 변화하지 않으며,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을 때 같은 경우에는 슬픔이 점차로 사라지는 것과 다르게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우울증은 치료받지 않으면 몇 개월에서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관계의 와해나 직업적인 생산성의 상실, 무능력, 죽음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현재의 이론은 임상적인 우울증이 수면장애나 식욕부진과 같은 신체적 이상과 기분의 조절을 연결시키는 신경세포의 화학적 불균형과 연관된다고 합니다. 우울증의 취약성에 관련된 요소에는 심한 스트레스나 상실, 내과적 질환, 성격적 경향, 유전적인 소인들이 포함됩니다.
때로는 우울증이 특별한 원인 없이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우울증은 성공적으로 치료될 수 있으며, 정신치료나 약물치료 중 한가지 또는 두 가지를 동시에 하기도 합니다.
항우울제는 뇌의 화학물질에 영향을 주게 되어 몇 주 후에는 상당한 개선을 얻게 됩니다.새로 개발된 약들은 안전성과 내약성 면에서 우울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