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독후감

등록일 2003.05.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나름대로 써내려간 독후감입니다.
A+ 독후감입니다.
좋은 성과 거두시길바랍니다.

목차

작가소개
책을읽고
본문
맺음말

본문내용

<작가소개>

상명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 국민대 한문학과 졸업. 동 대학원 졸업. 그후 타이완 중국문화대학 중문연구소에서 세계적 고대문자 학자인 쉬탄훼이 박사에게 고대문자와 갑골문을 배웠다.1990년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갑골학으로 박사학위 취득. 그후 동양문화의 기원고 갑골문에 관한 논문을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서 발표하고 있다.
논문으로는 <설문해자와 상형문 연구> <갑골문을 통한 조상숭배 의식 연구> <한구 소장 갑골문 12편의 고석> 등 20여 편이 있다. 저서로는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제대로 배우는 한자교실』 『얼굴 없는 중국』 『중국인은 화가 날수록 웃는다』 『중국탐방』 『한 권으로 읽는 사서삼경』 『중국문화사(공저)』『중국 문화의 이해(공저)』 등이 있다.

<책을 읽고>

저자는 유교는 출발부터 잘못이라고 봤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쿠데타에 성공한 기원전 14세기 조갑이라는 모사가(謀事家)의 정권 옹호에 눈감고 주나라를 이상 사회로 내세운 공자는 왜곡된 가치관을 퍼뜨리는 위험인물이라고 그는 지적한다.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제목에서부터 직접적인 비판 의식이 드러나 있다. 책을 대하는 순간 주목 받은 만큼 비판도 많이 받겠다라는 생각이 확연히 들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