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인간관계] 자연과 인간의 상관관계

등록일 2003.05.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원령공주’ 스토리
◉ 인간과 자연

본문내용

◉ ‘원령공주’ 스토리
마을에 찾아온 재앙신(타타리가미)로부터 마을을 지키기위해 스스로 저주를 받은 ‘아시타카’는 저주를 풀기위해 운명을 개척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되고 ‘시시가미’ 의 숲에 도착하게 된다.
그곳에서 들개에 의해 키워진 자연을 지키는 존재인 ‘산’ 과 제철소를 건설하고 자연을 개척해서 인간의 삶을 풍요로 이끌려고 하는 ‘에보시’를 만나게 된다. 자신에게 저주를 가져오게 만든 장본인이기도 한 ‘에보시’를 막고 ‘산’을 지키고자 그곳에 남아 두존재 즉, 인간과 자연의 대립 중간에 끼어든 ‘아시타카’는 흐림없는 맑은 눈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고 결국 인간들에게 자연의 파괴에 대한 위험을 이해시켜 자신에게 걸린 저주를 풀고 인간과 자연의 화합을 이끈다는 줄거리를 갖고 있다.

◉ 인간과 자연
이 영화에는 인간을 대표하는 ‘에보시’가 나오고 자연을 대표하는 ‘산’이라는 케릭터가 나온다.
인간이지만 자연에 의해 길러진 ‘산’ 이라는 케릭터는 인간은 자연에게 큰 은혜를 입은 존재라는 것을 반영하는 존재인것같다. 실질적으로 인간은 자연에게 무한한 제공을 받는다. 받기만 한다는 표현이 옳은 것일지도 모르겠다. 인간의 문명이 발전하고 산업화속도가 빨라지면서 인간은 자연을 손상시키는 가장 주범의 역할을 하고 있다.
산업화를 위해 산을 깍아내고 강을 메우고 자원을 마구 고갈시키고 그러면서 인간들 서로간의 갈등으로 인해 전쟁하고 그 전쟁으로 인해 더 많은 자연을 훼손시키고 인간의 파괴속도는 나날이 빨라지고 있다. 하지만 자연이란 인간이 살아가는 생활의 장이므로 자연이 죽어갈수록 인간역시 죽어갈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곳곳에서 자연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들이 실시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