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느강은 좌우를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를 읽고

등록일 2003.05.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프랑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나에게 안겨진 하나의 책이 있었으니. 그책은 "쎄느강은 좌우를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 였다. 물론 교수님께서 읽으라고 하셔서 읽은 책이었지만 평소의 나 같았으면 거들떠도 안봤을 책을 난 재미있게 읽었다.
프랑스베스트셀러로 진입한 것으로 보아 정말 유명한 책이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했다. 하지만 책은 단순히 나의 이러한 생각을 벗어나 우리들의 일상적인 삶에 대한 다각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프랑스 사람들의 이야기라든가 한국사회와 프랑스의 만남 등을 엿볼수 있는데. 특히 각각의 내용에 대한 서술이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비평이라고 해야하나? 어쨌든 나의 이목을 끌게 만들었던 부분이 여기 있다.
먼저 프랑스 사람들의 이야기에서는 몇 개의 실화나 재미있는 담소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즉 프랑스 전체를 대표하는 사람이 아니라. 깊숙히 들어가서 보통 평범한 서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거기서 내가 유독 유심히 본 부분은 음식점에서 손님이 식사후 계산을 직접 스스로 하게 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우리 나라 같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일텐데... 참 괴짜 주인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그는 단순히 바보라서 그런 것이 아니라 당장 배고픈 사람을 위해 그런 일을 하는 것 같고, 그가 한말이 너무도 감명깊은 말이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쎄느강은 좌우를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 를 일고.. 4 페이지
    똘레랑스에 관한 부분 중.. 저자가 똘레랑스에 붙인 첫번째 사족은 "똘레랑스의 대상은 남이지 자기 자신이 아니라는 것"이고, 두 번째 사족은 "한국의 극우세력에게는 똘레랑스를 보일 수 없다"는 것이다. 첫번째 사족을 통해..
  • [독후감] 쎄느강은 좌우로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를 읽고.... 11 페이지
    1. 서론(序論) 내가 프랑스를 처음 관심을 갖게 된 것은 1998년 프랑스월드컵 때였다. 그전에는 프랑스는 그냥 나폴레옹의 나라, 개선문의 나라. 에펠탑이 있는 나라로만 생각해왔다. 프랑스 월드컵때 프랑스 축구선수들의..
  • 우리 사회의 ‘똘레랑스’에 대하여 4 페이지
    그렇다면 현재 우리사회는 이 개념의 보편성만큼이나 실천의 보편성을 지니고 있는가? 이 물음에 누구든지 쉽게 ‘그렇다’고 대답할 이는 없을 듯 하다. 아직도 우리에게 ‘똘레랑스’란 개념이지 행동은 아니다. 우리나라는 집단적 동..
  • [독후감] 쎄느강은 좌우를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 1 페이지
    우리에게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로 이미 알려져있는 홍세화씨의 두 번째 저서 '쎄느강은 좌우를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를 읽고 독후감을 쓰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한국사회와 프랑스 사회를 비교해가며 한국 사회가 안고..
  •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를 읽은 후 알게 된 프랑스 4 페이지
    한 국가에 대한 지식을 쌓는 방법에는 책과 영화 등을 통한 간접적인 방법과 직접 현지에서 그 나라의 국민들과 부딪히며 그 문화를 배우는 직접적인 방법이 있다. 한국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한국인이듯 한국에 살면서 다른 국가인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