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읽고

등록일 2003.05.1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것은 니체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앞부분의 요약과 그부분에 대한 감상문 입니다.

목차

1. 요약
1) 서설
2) 덕의 강좌에 대하여
3) 배후 세계론자에 대하여
4) 육체를 경멸하는 자들에 대하여
5) 환희와 정욕에 대하여

2. 책을 읽고서

본문내용

짜라투스트라는 30세에 산으로 들어가 정신과 고독을 즐기며 10년을 보내다 심경의 변화를 일으키고 꿀을 너무 많이 모은 벌처럼 자신의 지혜에 지쳐 다른사람에게 자신의 지혜를 나누어 주려고 산밑으로 내려가기로 한다. 홀로 산을 내려가면서 아무도 마주치지 못하다가 숲속에 다다랐을 때 한 노인을 만나게 된다. 그 노인은 풀뿌리를 캐려고 세속을 벗어난 노인으로 사람들에게 짜라투스트라가 10년간의 사색을 통해 터득한 초인의 사상을 전하려는 것을 알고 잠자는 사람들, 즉 말해도 듣지 않으려하고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사상을 전해 무엇하느냐고 말한다. 짜라투스트라는 인간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그 노인은 신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노인이 이토록 세상사람들이 듣지 않는 다고 말을 하나 짜라투스트라는 인간에게 줄 선물(초인의 사상)을 가지고 왔다하면서 노인의 말에 반대하자 노인은 당부와 함께 사람들이 선물을 받는지 시험을 하라 말한 후 헤어지고 짜라투스트라가 혼자가 되었을 때 늙은 성자가 "신은 죽었다"라는 것을 듣지 못했구나라고 말을 한다.이 "우리는 줄타는 사람에 대해서는 충분히 들었다. 이제는 그 사람을 보여달라"라고 비웃었다. 그리고 줄타는 사람은 자신을 지목한것이라 생각하여 재주를 부리기 시작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