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 고양이를 부탁해

등록일 2003.05.1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들어가기 전에
2. 혜주
3. 지영
4. 태희
5. 마무리

본문내용

1. 들어가기 전에
우선 나는 페미니스트가 아니라는 점을 밝힌다. 나는 여성주의가 뭔지, 여성주의자가 정확히 잘 모르는 여성 중 하나이고, 학내 대자보에서 가끔씩 볼 수 있었던 페미니즘적인 시각을 보면서 '저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저건 너무 과격한 것 같은데.' 등의 부정적인 생각을 하곤 했다. 간혹 접하게 되는 페미니즘 이론은 쉽게 얘기해도 될 것을 몇 번씩이나 꼬고 감춰버려서 어렵기 그지없는 학문으로 다가왔고, 거기에서 비롯된 막연한 거부감이 계속 증폭되어 왔었다. '종교와 여성'이라는 강좌를 신청할 때, 나는 그런 생각을 했던 것 같다. 그녀들이 그렇게 부르짖는 페미니즘이 뭔지, 여성이 뭔지 그걸 한 번 알아나 보자고.
'고양이를 부탁해',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된 것은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영화이기도 했지만, 20살 여자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내 나이 21살. 내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여서 좀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을 했었다.

2. 혜주
발랄했던 고등학생 시절의 아이들 모습 뒤에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은 혜주의 모습이다. 그녀의 등장은 요란하다. '쨍그랑'하고 깨지는 유리창, 어른들의 다툼소리. 그리고 어두컴컴한 화면 속에서 총총 걸음으로 아파트에서 걸어나오는 혜주. 유독 그녀가 걸친 튀는 빨간색 가죽 점퍼는 부모의 불화로 이해 어두웠던 그녀의 소녀기에서 벗어나려는 발악처럼 느껴졌다.
혜주는 졸업 후 증권회사의 말단사원으로 취직한다. 상사가 시키는 일이라면 싹싹한 미소와 함께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하는 근면함을 보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고양이를 부탁해 4페이지
    내 나이 20살 때는 20살의 의미를 잘 몰랐다. 시간이 많이 지나서 보니, 그 나이가 가질 수 있는 것들에 대해 훨씬 많이 이해할 수 있게 된 것같다. 2001년 개봉되었을 때도 봤었지만, 그때의 이 영화에 대한 느낌과 지금..
  • '고양이를 부탁해'를 통해서 본 사회구조,건강정신학 2페이지
    고양이를 부탁해 고양이를 부탁해는 여성인 정재은 감독의 작품이다. 보는 내내 역시나 여성감독이 만들어낸 영화라 그런지 여자들의 감성을 잘 포착하고 표현해 냈다는 인상이 들었다. 나 역시도 공감되는 장면이 많았으니 말이다. ..
  • [감상문]영화 고양이를 부탁해 감상 3페이지
    「고양이를 부탁해」는 유명한 배우가 등장하지도 그럴싸한 연애담이나 액션도 없지만, 알싸한 향이 코끝을 시리게 만드는 영화이다. 누구나가 거쳐야 하는 통과의례인 스무 살을 신선하게(?) 표현한 영화로 여성심리의 탁월한 심리묘사가..
  • [영화 감상문]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 2페이지
    '고양이를 부탁해' 라는 영화는 고등학교 시절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아이들은 똑같은 교복을 입고 환하게 웃음짓고 있다. 미래에 대한 아무 걱정이 없는 맑은 얼굴로 뽀얗고 가느다란 다리를 움직이며 놀이하며 함께 사진을 찍는다. ..
  • [여성학] '고양이를부탁해'를 보고 3페이지
    서울여성영화제에 상영되는 영화들을 살펴보았는데 모두들 생소한 제목의 영화들 뿐 이였다. 어떤 영화를 봐야하나 고민하던 중에 갑자기 <고양이를 부탁해>가 눈에 띄었다. 상영작 중 유일하게 덜 생소했던 영화 바로 최근에 개봉했던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