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존펄린의 숲의 서사시 서평

등록일 2003.05.17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책명 : [숲의 서사시](A Forest Journey)
2. 저자 : 존펄린 / 송명규 옮김
3. 출판사 :  님
4. 출판년도 : 2003년
▣ 저자 : 존 펄린 (John Perlin)
▣ 역자 : 송명규
▣ 책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 저자 : 존 펄린 (John Perlin)
산타바바라에서 살면서 원생지대 탐험을 즐긴다는 존은 79년 켄 부티(Ken Butti)와 함께 "황금 실(A Golden Thread)"로 주목을 받았고, 89년 이 책으로 저술자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99년에는 태양에너지 이용역사를 다른 "우주에서 지구로(From Space To Earth)"를 발간했다.

▣ 역자 : 송명규
단대교수인 그는 아름다운 문장으로 유명한 알도 레오폴드(Aldo Leopold)의 "모래군의 열두 달(A Sand County Almanac)"을 번역해 찬사를 받았다.

▣ 책에 대한 서평
우리 생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는 무엇일까?
광고에 의하면 '소리없이 세상을 만든다'는 철! 하긴 원시로 돌아간다는 전제가 붙히지 않는다면 철을 사용하지 않는 생활은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또 세계인의 평화의지에도 불구하고 반문명적 전쟁을 택하게 한 부시의 석유! 이건 도대체 정체가 뭔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열이며, 약이며, 옷이며, 부품이며 나오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다.
철과 석유가 오늘날처럼 사용되기 전에는 그 모든 일을 나무가 해냈다. 집짓고, 불 때고, 쟁기 만들고, 수레 만들고, 배도 만들고~ 문명도 결국은 나무로 만든 것이다. 그런 점에서 그 문명의 시작과 종말을 일차적인 연료이자 건축잦인 나무를 확보하고, 사용하고, 고갈되는 과정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펄린이 본 문명의 발달사인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숲의 서사시 3페이지
    숲의 서사시라는 책은 여러 시대의 민족들의 모습을 어느 하나의 시각으로 보면서 기술했다고 볼 수 있다. 그 하나의 시각은 바로 숲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언급하자면 바로 나무이다. 이 책은 인류의 발전과 그 과정을 한 과정의 ..
  • 숲의 서사시를 읽고 6페이지
    '숲의 민족 로마인, 숲은 로마의 모체' 라고 불릴 만큼 굉장한 삼림자원을 지닌 이탈리아를 아테네인 들은 갈망했었다. 그러나 로마가 성장함에 따라 나무대신 건물로 뒤덮였고, 마을의 규모가 켜지면서 경지확장으로 인한 숲의 파괴가..
  • [서평] 숲의 서사시를 읽고 8페이지
    Ⅰ. 서론-서평을 쓰기에 앞서 우주가 있고 지구라는 작은 별이 있다. 이곳에는 인간이라는 동물체가 살고 있는데 자기 종의 우월성을 내세워 이기적으로 모든 생물의 서식환경을 파괴하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그 동안 우수한 ..
  • [서평] 숲의 서사시를 읽고 5페이지
    존 펄린은 또한 그의 저서 「숲의 서사시」에서 역사적으로 나무의 고갈에 대응하여 각국이 펼쳤던 방안에 대해 제시함으로서 그 대안을 간접적으로나마 제시하고 있다. 첫째, 국가와 기관의 통제이다. 베네치아, 영국의 사례에서도..
  • 서양 건축사, 숲의 서사시, 서양 문화사를 읽고 5페이지
    먼저 중세의 건축에 관한 서술을 해야 한다면 중세의 시작을 짚어 보고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중세의 시작을 알아보려 했더니 의외로 중세의 시작점에 대해서 되게 모호함을 느꼈다. 이건 역사학계에서도 논란이 많아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서평] 존펄린의 숲의 서사시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