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 MPR사례 집중 분석

등록일 2003.05.17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울역사박물관
2. 삼성 러닝 페스티발
3. 한국 맥도날드

본문내용

서울역사박물관은 체계적인 MPR을 실행했으면서도 나쁘게 말해 현재 파리만 날리는 장사를 하고 있다.
이유인즉, MPR 전략의 실패라고만 말할 수는 없다. 단지 MPR 전략의 실패라고 말할 수 있는 점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지속성에서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즉, 개관일을 기점으로 캠페인의 전개와 흥미가 점점 떨어지고 있어 사람들은 점점 외면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실패요인-사람들이 서울역사박물관 외면하는 이유-은 바로 역사박물관의 소프트웨어의 부족이다. 다시 말하면, 문화전쟁 시대로 일컫는 21세기 문화 은행인 박물관에 문화가 없다. 역사문화의 세포가 되어야 할 박물관인데 외형인 박물관의 콘크리트 덩어리를 만드는 데는 정부가 엄청난 지원을 하고 있지만 정작 박물관의 소프트웨어인‘연질의 뇌’에 대한 지원이 없다는 점이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는 주 요인이 된 것이다.
MPR의 효과적인 전략과 실행도 중요하겠지만, 정작 MPR의 주체가 되는 그 제품 또는 서비스가 질적으로 낙후 하다면, 아무리 성공적인 MPR이라도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를 어렵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