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타이탄 리멤버

등록일 2003.05.1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간략한 내용 줄거리
☞번의 리더십
☞요스트의 리더십
☞게리의 리더십
☞줄리어스의 리더십
☞번과 리스트의 비교 설명
☞영화,리더십 그리고 나의 생각

본문내용

영화는 70년대 초반이라는 시간적 배경과 버지니아주의 알렉산드리아라는 공간적 배경을 가지고 고등학생들의 풋볼로써 이야기를 전개한다.
70년대 당시에는 백인과 흑인간의 인종적인 문제가 크게 대두되었다. 주 정부에서는 흑인과 백인의 융합을 위해 백․흑인의 고등학교를 통합하게 된다. 고등학교 통합으로 T.C 윌리암스 고등학교의 신설 풋볼 팀 타이탄을 맡기 위하여 흑인 코치인 허만 분이 부임한다. 그런데 알렉산드리아 지역에는 오랫동안 풋볼 코치를 맡았던 빌 요스트가 존재 하였다. 요스트는 15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었다. 흑․백인의 통합을 위한 조치로 그는 분에게 수석 코치 자리를 내주게 된다. 분은 코치를 그만 둘 까도 생각하지만 자신이 키운 학생들을 저버리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분의 밑에서 수비 코치 자리를 맡는다. 그로인하여 그 지역의 백인들은 강력한 불만을 토로하게 되는데 비해 흑인들은 크게 환영하며 반기게 된다.
분은 백인 학생들과 흑인 학생들의 융합을 위해 전지훈련을 가게 된다. 전지훈련을 가는 도중에서부터 두 인종의 학생들은 티격 티격하게 되고 의견 마찰이 시작된다. 분은 더 강한 훈련으로 그들을 융합시키려하며 요스트는 그런 분의 스타일을 맘에 들어 하지 않는다. 백인 학생을 대표하는 팀의 주장인 게리와 흑인 학생을 대표하는 줄리어스는 서로에게 처음부터 감정이 좋지 않아 대립을 하게 되며 영화에서 번과 요스트, 게리와 시리우스는 흑백대립의 축으로 작용한다. 번은 융화되지 못하는 학생들을 데리고 게체스버그 전투현장에 가면서 그들로 하여금 반목의 감정을 누그러뜨리게 한다. 학생들은 점점 자신들은 한 팀이고 동료라는 자각을 하게 되며 한 팀으로 성장하게 된다. 그들은 하나가 되어 마을로 돌아온다. 하나가 된 게리와 줄리어스에 반해 아직 요스트와 번은 진정한 하나가 되지 못하였다. 하나가 된 타이탄 팀은 풋볼 경기에서 연승하며 승승장구한다. 그러는 와중에 알렉산드리아 교육청의 사람들은 타이탄 팀이 패하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그들은 흑인에게 내준 수석코치자리를 자신들의 본래 코치인 요스트에게 주며 그를 명예의 전당에 올리기 위해서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