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로마 관광 기행문

등록일 2003.05.15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첫째 날-가자 로마로
둘째 날 - 본격적인 관광의 첫날
셋째 날 - 로마의 깊은 곳으로
마지막 날 - 아쉬움을 뒤로한 체

본문내용

역사가 숨쉬는 도시, 사람들이 가장가고 싶어하는 도시중의 하나인 로마 나는 지금 바로 이 로마에 가려고 한다. 서울을 떠나 로마의 남서쪽에 있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앞의 역에서 기차를 타고 로마시내의 테르미니역에 도착한 나는 오랜 비행으로 인한 피곤함도 잊은채 바로 관광을 시작했다.
테르미니역 바로 이곳은 영화 <종착역>의 무대가 되었던 곳으로 원 뜻도 <종착역> 이다. 1942년 무솔리니의 지시에 의해 착공되어 중간에 전쟁으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1950년에 완공되었다고 한다. 역 내부에는 여행자 안내소와 열차 안내, 은행, 우체국, 환전소, 식당, 전화국 등 여행에 필요한 대부분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국제 관광 도시의 중앙역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었다. 나는 테르미니역에서 숙소를 예약하고 숙소에 가기전 잠시 둘러보기로했다.
역을 나온 나는 500인의 광장을 발견할 수 있었다. 광장의 이름은 1887년 에티오피아와의 전쟁에서 전사한 500명의 병사를 추모하여 지었다고 한다. 이 광장 외에도 역 주위에는 상당히 오래된 건물들이 눈에 들어왔다. 하지만 시간이 늦어 다음날 관광을 계속하기로 하고 숙소로 발길을 돌렸다. 박물관들이 문을 닺아서 더 이상 관광을 할 수가 없다는 판단이 들어서 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