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로마 관광 기행문

등록일 2003.05.15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첫째 날-가자 로마로
둘째 날 - 본격적인 관광의 첫날
셋째 날 - 로마의 깊은 곳으로
마지막 날 - 아쉬움을 뒤로한 체

본문내용

역사가 숨쉬는 도시, 사람들이 가장가고 싶어하는 도시중의 하나인 로마 나는 지금 바로 이 로마에 가려고 한다. 서울을 떠나 로마의 남서쪽에 있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앞의 역에서 기차를 타고 로마시내의 테르미니역에 도착한 나는 오랜 비행으로 인한 피곤함도 잊은채 바로 관광을 시작했다.
테르미니역 바로 이곳은 영화 <종착역>의 무대가 되었던 곳으로 원 뜻도 <종착역> 이다. 1942년 무솔리니의 지시에 의해 착공되어 중간에 전쟁으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1950년에 완공되었다고 한다. 역 내부에는 여행자 안내소와 열차 안내, 은행, 우체국, 환전소, 식당, 전화국 등 여행에 필요한 대부분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국제 관광 도시의 중앙역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었다. 나는 테르미니역에서 숙소를 예약하고 숙소에 가기전 잠시 둘러보기로했다.
역을 나온 나는 500인의 광장을 발견할 수 있었다. 광장의 이름은 1887년 에티오피아와의 전쟁에서 전사한 500명의 병사를 추모하여 지었다고 한다. 이 광장 외에도 역 주위에는 상당히 오래된 건물들이 눈에 들어왔다. 하지만 시간이 늦어 다음날 관광을 계속하기로 하고 숙소로 발길을 돌렸다. 박물관들이 문을 닺아서 더 이상 관광을 할 수가 없다는 판단이 들어서 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일 베를린시의 연방위해평가연구센터를 다녀오면서 8페이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국제사회보장동향 정기혜
  • 유럽배낭여행갔다온후의 감상문입니다 7페이지
    ※이번 나의 유럽 여행은 몇 안 되는 여행에 대한 기억 중 최고의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첫째날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기 위해 새벽 6시에 일어났다. 전날에 인천에 와서 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여유는 있었다.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하였는데 처음으로 공항을 본 나의 소감은..
  • 일반식 5일분 1페이지
    첫째날현미밥미역국쇠고기장조림감자샐러드도라지생채배추김치쌀밥시락국닭찜고구마순나물계란말이배추김치율무밥두부된장국고등어구이잔멸치볶음김치전깍두기
  • Power-Gen International(PGI)2008 참관기(2) 4페이지
    대한전기협회 전기저널 박성호
  • 당뇨식 2일분 3페이지
    첫째날보리밥(210g-곡류군3)근대국(채소군)계란찜(어육류군1:중지방)양송이버섯볶음(채소군)양상추샐러드+프랜치드레싱(채소군)배추김치(채소군)우유(우유군1)현미밥(210g-곡류군3)미역국(채소군)껍질제거한닭찜(어육류군1:저지방)호박볶음(채소군)콩자반(어육류군1:중지방)배..
  • [감상문] 유럽여행을 다녀와서... 6페이지
    첫쨋날 설레는 맘으로 엄마와 내동생 재홍이 이렇게 셋이서 공항을 향하여 집 앞, 버스정류장에서 리무진 버스를 탔다. 많은 사람이 여행을 가는가 보다. 리무진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타 있었다.드디어 공항에 도착했다. 우리와 같이 가기로 했던 사촌동생, 민섭이와 준..
  • 서양문화탐구 13페이지
    유럽 중 스코틀랜드 문화 유산 입니다. 여행 일정에 해당하는 문화 유산 정리를 한 것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