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공기의 질. 왜 중요한가?

등록일 2003.05.15 MS 워드 (doc) | 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대기오염의 역사
대기오염이란,
대기오염은 인체에 어떤 해를 끼칠까.
대표적인 대기오염물질과 영향

3 결론

본문내용

인간은 분당 20회 가량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공기 중의 산소를 취하고 인체에서 생성된 탄산가스를 공기 중으로 내보낸다. 인체의 모든 세포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하여 항상 산소를 필요로 하므로 이러한 호흡을 통한 가스의 교환이 없다면 한시도 생명을 부지할 수가 없다.
원론적으로 인간들이 육체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공기이다. 사람들은 먹을 것을 먹지 않고도 1달은 살며, 물이 없이는 일주일을 살아가지만, 공기가 없이는 1시간도 살 수 없다. 너무나 흔하기에 터무니없이 그 가치가 평가절하되고 있다. 그러나 다행히도 우리 지구는 우리가 생존해 나갈만한 충분한 산소를 이제껏 제공해 왔으며 아주 당연하게도 인류는 지구가 선사한 이 고마운 선물을 받으며 살아왔다.
지구상의 공기는 질소 78%, 산소 21%, 아르곤 1%, 이산화탄소 0.03%, 수소 0.01%, 기타 네온, 헬륨 등 극미량의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구성은 매우 깨끗한 상태의 공기를 의미하며 실제 우리 주변의 공기에는 이외의 수분, 먼지, 여러 오염 물질 등이 포함되어 있다. 진행중인 대기오염으로 인해 언젠가는 생수처럼 깊은 계곡에서 담아온 청정공기를 사서 마시면서 살아야 하는 시대가 올지도 모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